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전라도 여행

해남 두륜산 케이블카 타고 두륜산 전망대(고계봉)에서 바라보는 멋진 풍경

by 휴식같은 친구 2020. 9. 30.
반응형

해남 두륜산 케이블카 타고 두륜산 전망대(고계봉)에서 바라보는 멋진 풍경 

 

 

남도여행 마지막 날,

강진, 해남, 완도를 거쳐 다시 강진에 왔다가 미쳐 가지 못한 두륜산 국립공원에 다녀왔습니다.

 

두륜산 케이블카를 타고 전망대에서 멋진 전망을 보고, 신라시대 지어진 천년고찰 대흥사를 관람하고 싶었거든요.

 

두륜산 도립공원은 1979년 전라남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주봉, 두륜봉, 노승봉, 도솔봉, 혈망봉 등 장엄한 봉우리들이 있습니다.

동서남북 솟아오른 봉우리들이 병풍을 두른 듯 수려한 풍경을 제공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두륜산 케이블카 이용에 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면 되고요.

 

해남 두륜산 케이블카 이용안내

 

 

케이블카를 타고 두륜산 전망대인 고계봉에서 바라본 풍경을 스케치했습니다.

 

두륜산 전망대인 고계봉에서 바라본 한반도 지형 모습입니다.

강원도 영월에서 본 듯한 한반도 지형을 땅끝 해남에서 보니 새롭네요.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좌측의 전망대가 고계봉 전망대입니다.

 

 

목책산책로를 따라 286개의 계단을 걸어 올라가야 합니다.

소요시간은 대략 10여분이면 됩니다.

 

두륜산 케이블카를 타고 내린 케이블카 상부역사 모습

 

유럽풍의 산책로인 목책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아름다운 글귀들이 적혀 있어 읽으며 천천히 걸어가면 됩니다.

더운 날에 올라가서 금세 땀이 주르륵 흘러내립니다.

 

중간 쉼터에서 전망좋은 풍경 찰칵!

해남 윤선도 유적지가 있는 곳으로 보이네요.

 

아스라이 한반도 지형도 보이고요.

 

산책로에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해남, 완도 일부 지역에서만 자라는 백소사나무 군락지라고 합니다.

날씨가 흐린 날에는 천연 안개를 느낄 수 있는 산책로이기도 하고요.

 

이런 계단이 286개

 

땀을 뻘뻘 흘리며 이윽고 고계봉 전망대에 이르렀습니다.

 

일단 더워서 에어컨이 무지 생각났는데, 다행히 전망대 1층에 실내 휴게실이 있네요.

 

이럴 때 에어컨에게 감사의 인사라도 하고 싶습니다. ㅎㅎ

 

안과 밖의 온도차이가 커서 수증기가 맺어져 창문에는 물방울과 성에가 가득합니다.

 

두륜산 전망대인 고계봉 전망대에 올라왔습니다.

가운데 있는 조형물은 '하늘, 바람, 사람'이라는 주제의 우문성 작가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관람객이 종이비행기의 반쪽 날개가 되어 하늘, 바람, 소리아 함께 꿈을 향해 춤추듯 날아다니며 순수함으로 인해 치유되어 땅끝 에너지를 가져가길 바라는 작품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두륜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두륜산에는 고계봉이 838m이고, 두륜봉(630), 투구봉(주봉, 530), 도솔봉(671), 가련봉(703), 향로봉(469), 노승봉(685), 연화봉(513), 혈망봉(373) 등이 있어 주위가 봉우리로 병풍을 이룬듯한 모습이네요.

 

해남 삼산면 풍경입니다.

 

고계산 전망대에서는 영암 월출산, 강진 주작산, 광주 무등산 등의 주변 명산들과 강진, 완도, 진도 등 다도해 삼면을 관람할 수 있는데, 어디가 어딘지 구분이 안되어 정확하게 찍어드릴 수가 없네요. 

고계봉 바로 앞에 있는 작은 봉우리가 있고, 그 너머가 노승봉(688)으로 보이네요.

 

두륜산 케이블카 고계봉 전망대 조망 안내도입니다.

 

주작산과 강진만, 생일도와 신지도, 완도 본섬과 진도가 보이고요.

맑은 날엔 한라산이 보인다더니 이날 날씨가 맑아 희미하게나마 볼 수 있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바로 이 전망이 한라산이 보이는 전망인데요.

육안으로는 희미하게 보이는데 스마트폰으로 찍으니 잘 보이지 않네요.ㅜㅜ

 

다른 분들께도 보여주고 싶었으나 아쉽습니다.

 

더 확대해서 찍은 모습

좌측 산에 붙은 작은 섬의 우측에 아스라이 보이는 곳이 한라산이라고 합니다.

보이시나요? ㅎㅎ

 

이 사진은 해남 호산면과 바다 건너는 우리나라에서 세 번째로 큰 섬인 진도가 보이는 풍경이네요.

 

더웠지만 다행히 맑은 날씨라 확 트인 전망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두륜산이었네요.

 

두륜산 국립공원 주변 관광지윤선도의 녹우당, 땅끝관광지, 우항리 공룡화석지, 대흥사, 우수영관광지, 완도 청해포구 등이 있어서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해남여행 가면 꼭 들러볼 만한 곳이니 참고했으면 좋겠네요.

 

해남 두륜산 대흥사 이야기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해남 가볼만한 곳, 두륜산 대흥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