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3i pop(흡입 물걸레 로봇청소기) 이용후기

by 휴식같은 친구 2022. 2. 28.
반응형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3i pop(흡입 물걸레 로봇청소기) 이용후기

 

 

예전부터 로봇청소기를 구입하려고 생각만 하다가 드디어 2주 전에 로봇청소기를 구입했습니다.

구입한 제품은 에브리봇 3i pop라는 제품

 

가능하면 국산(제조는 중국이지만)이면서 가성비 좋으면서 물걸레 기능과 스마트 기능을 제공하는 로봇청소기를 찾다가 마침 원하는 바가 딱 맞아떨어지는 로봇청소기가 바로 에브리봇 3i pop였던 것입니다.

에브리 봇(EVERYBOT)은 글로벌 홈 서비스 로봇 브랜드로 홈서비스 로봇과 IOT 스마트홈 로봇을 개발하고 있는 국내 코스닥 상장사입니다.

 

가성비 좋은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3i pop 구입하여 2주 정도 사용한 후기를 적어 보겠습니다.

 

주문 후 이틀 만에 도착한 에브리봇 3i pop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로 27만원대입니다.

 

우연히 홈쇼핑에서 에브리봇 3i pop에 대한 방송을 하고 있어서 구입하려다가 찾아보니 인터넷이 조금 싸서 11번가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구매만족도 4.6

특히 가성비가 좋다는 의견이 많았고, 중국에서 생산하고 있지만 국산 브랜드라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어필이 되고 있는 듯합니다.

사실 삼성이나 LG에서 만든 국산 로봇청소기는 너무 비싸고, 저렴한 중국산은 왠지 고장날 것 같아서 가성비가 좋아 많이들 구입하는 것 같습니다.

 

에브리봇은 2015년에 설립되었고, 2016년에 RS500 출시, 2017년에 RS700 출시, 2018년에 RS500N, RS500STD를 출시했으며 대한민국 로봇대상을 수상했네요.

2019년에 엣지, 흡입형 로봇청소기 3i를 출시했으며, 2020년에 3i pop를 출시했고, 2021년에 쓰리스핀 로봇 물걸레청소기를 출시했습니다.

 

 

국내시장에서 로봇청소기 점유율 1위를 달성하고 있으며, 자율주행 로봇의 핵심 부품인 라이다센서를 자체 개발해 관련 핵심기술 5건의 특허출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금년 주목할만한 벤처기업으로 알체라, 라이프시맨틱스와 함께 선정되어 주식시장에서 투자기업으로도 좋을 것 같네요.

 

에브리봇 3i pop 구성품

 

본체, 극세사 걸레 3장(여유 2장), 걸레키트, 사이드브러시 2개(1장 여유), 충전기, 충전용 어댑터, 헤파필터, 청소용브러시, 사용설명서, 앱사용가이드 등

 

디자인 깔끔하죠?

 

가로, 세로 사이즈가 35cm이며 높이가 생각보다 높은 9.45cm입니다.

제조는 중국(제조국은 국산)이며, 동일 모델 출시일은 2020년 8월입니다.

 

BLDC 모터를 탑재하여 수명(하루 2시간, 7년간 사용 가능)을 늘리고 흡입력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용량 먼지통(500ml)을 가지고 있고, 물세척이 가능한 로봇청소기입니다.

아울러 부드럽게 동작하는 2중 브러시 롤러를 장착하여 카펫이나 마루바닥 틈새의 먼지까지 꼼꼼하게 빨아들입니다.

 

에브리봇 3i와 에브리봇 3i pop의 차이점

 

에브리봇 3i가 먼저 출시됐고, 이후 에브리봇 3i pop이 출시됐습니다.

에브리봇 3i가 37만원선, 에브리봇 3i pop가 27만원선으로 10만원 정도 비싸더군요.

 

제품 사양을 보니 크기, 무게, 소비전력, 전원, 청소방식, 배터리, 흡입모터 등은 거의 비슷하고요.

먼지통이 310ml : 500ml, 물탱크가 180ml : 150ml이며, 충전시간은 240분:300분, 사용시간은 120분:150분입니다.

여기까지는 에브리봇 3i pop이 우수한데요.

 

 

헤파필터 등급은 H14:H11로 에브리봇 3i이 더 우수합니다.

헤파필터 등급은 공기 중의 미세한 입자를 제거하는 고성능 필터의 일종으로 세미헤파는 H10~H12, 트루헤파필터인 H13~H15가 있으며 헤파필터 등급이 높을수록 우수합니다.

 

전체적으로 가격과 사양 등을 비교해보니 에브리봇 3i보다 에브리봇 3i pop이 가성비가 훨씬 나아 보입니다.

 

에브리봇 3i pop의 상단 버튼

 

첫 번째 집모양 버튼은 로봇청소기가 총전기를 찾아 이동해서 자동 충전하는 버튼이고요.

가운데 전원버튼은 3초 이상 길게 누르면 전원 on/off가 되고, 짧게 누르면 청소 시작/종료 버튼입니다.

세 번째 물방울 버튼은 걸레청소 버튼입니다.

 

집모양과 물방울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와이파이 모드로 전환됩니다.

 

에브리봇 3i pop 뒷면 

 

좌측 상단에 사이드브러시를 넣고 누르면 들어가고요.

상단의 커버는 배터리가 들어가는 커버로 나중에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면 교체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중간에 있는 커버는 메인브러시가 들어가 있는 커버입니다.

 

극세사 걸레는 물에 적신 다음 짜서 하단에 끼워주면 됩니다.

 

에브리봇 3i pop의 하단에 있는 큰 동그라미 모양은 LDS레이저 센스입니다.

집안 구조와 장애물의 위치를 감지해 주는 역할을 하며, 장애물이나 턱이 있는 부분을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에브리봇 3i pop의 앱을 설치하여 연동시켜 봤습니다.

 

 

구글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에브리봇 3i' 앱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실행한 후 회원가입을 먼저 하면 되는데요.

이메일과 비밀번호, 메일 인증코드를 입력하는 절차만 거치면 됩니다.

 

에브리봇 3i pop 전원을 켜고, 제품등록을 선택한 후 3i pop를 선택합니다.

 

본체의 충전+걸레청소 버튼을 3초 정도 길게 누르면 네트워크 구성모드로 전환됩니다.

(파란색 깜빡임)

해당 와이파이를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G 와이파이는 연결이 안되고 2.4Ghz 와이파이만 연결이 됩니다.

 

제품등록 상황이 3단계로 진행됩니다.

처음 몇 번은 반응을 하지 않아 조금 애를 먹었는데, 3회 정도 반복하니 등록이 되었습니다.

 

앱을 사용하면 청소구역, 금지구역 설정이 가능하고요.

위치, 청소한 시간과 면적, 배터리 잔량 확인도 가능합니다.

 

에브리봇 3i pop 상단의 비닐커버를 걷어내면 먼지통을 비우고 청소할 수 있습니다.

 

비닐커버를 들어낸 모습

 

먼지통 용량이 이번에 제법 커졌고요.

안에 필터 청소를 자주 해 줘야 먼지 흡입이 원활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작동을 해 보겠습니다.

 

우리집 냥이, 오즈는 새로 들어온 로봇청소기가 신기한가 봅니다.

집에 택배가 오면 제일 먼저 반기는 오즈랍니다.

 

전체적으로 움직이는 패턴을 보니 방의 구조를 훑기 위해 돌아다니며 스캔 한 다음에 촘촘히 흡입하면서 걸레질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제품을 처음 사용하게 될 경우 로봇청소기가 전체 공간을 청소하고 자동충전까지 완료하면 지도와 금지영역이 저장됩니다.

 중간에 강제로 충전을 시키거나 멈추게 되면 지도와 금지영역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소음은 예상보다는 있는 것 같았고, 특히 천이나 카펫 등을 올라설 때엔 올라가지 못할 경우 제법 소음이 나는 편입니다.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3i pop이 청소하는 모습 보시기 바랍니다.

소음 정도와 안정적으로 청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스캔했던 장애물은 기억을 한 상태라 부딪치지 않고 피해 가면서 잘 다니네요.ㅎㅎ

로봇청소기는 처음 사용해보는 것이라 신기합니다.

 

장애물을 피해가는 모습

그리고 카펫은 1cm 높이도 안되는데 올라가는 건 버겁네요.

 

역시 주방에 있는 발판도 1cm가 채 되지 않는데 올라가지 못합니다.

 

당연히 방과 거실의 높이는 1cm 정도의 턱이 있어서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3i pop이 자유롭게 왕래하며 청소할 수 없는 구조입니다.

 

결국 거실 청소할 땐 모두 문을 닫아 놓고 청소하고, 방은 로봇청소기를 들고 와서 청소를 마치는 식으로 룸마다 따로따로 청소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우리집 오즈군, 천방지축 나돌아 다니는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3i pop를 보며 장난칩니다. ㅎㅎ

 

움직이는 데에만 몰두하는 로봇청소기가 짜증나는지 책상 위에서 물건을 떨어트리는데 집중하는 오즈군

 

100% 완충하여 청소를 시작한 지 14분, 배터리 잔량은 80%로 줄어들었고, 청소한 공간은 이제 두 평정도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청소 시작한 지 76분 만에 배터리 잔량은 7% 남아 거실 전체를 청소 마치지 못하고 충전하러 가네요.

10평 정도 되는 거실의 대부분을 청소한 상태였습니다.

 

이후 충전을 다시 하고 나서 청소하지 않은 부분을 찾아 자동으로 청소한 후 다시 충전이 완료되면 지도가 생성됩니다.

 

1) 지도이름 설정 : 하단의 [지도]를 선택하면 [편집] 선택, 우리집 이름을 입력

2) 공간이름 설정 : 방이나 거실 등으로 이름 설정

3) 지도 분할하기 : 거실 등을 분할해서 관리하고자 할 경우 [지도 분할하기] 선택 후 선을 그어 분할

4) 지도 합치기 : 방이 2개로 나누어져 있을 경우엔 [지도 합치기] 선택(공간이름 다시 설정)

 

 

지도가 완전히 생성될 때까지 한 번 충전으로 부족한데 이후에 지도가 완성되면 33평 아파트 모두를 청소하는데 60%, 1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주위 장애물 등에 따라 시간과 배터리 소모량 차이 남)

 

결국 카펫은 거실에서 로봇청소기를 위해서 철수했습니다. ㅎㅎ

청소는 로봇청소기가 해 주지만, 거실과 방의 의자와 장애물들은 알아서 치워줘야 깔끔하게 청소가 됩니다.

 

하단의 [조절]은 흡입력을 일반모드에서 에코, 터보모드로 변결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를 선택하면 8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1) 수동청소 : 방향버튼을 이용하여 로봇을 수동으로 조장

2) 엣지청소 : 벽면을 따라 주행하면서 구석을 집중적으로 청소

3) 지정영역역 청소 : 생성된 지도의 특정 부분을 지정해서 그 영역만 청소(아래 그림 참고)

4) 예약청소 : 원하는 요일과 시간에 예약 청소

5) 걸레청소 : Y자 패턴으로 앞뒤로 움직이며 손걸레짓으로 청소

6) 스팟청소 : 지도의 특정 위치를 찍으면 2*2m 공간을 최대 흡입력으로 청소(뭐 쏱았을때 유용)

7) 반복청소 : 선택된 청소모드를 2회 반복청소

8) 청소기록 : 로못 청소기록 확인

 

 

[금지영역 설정]은 카펫, 반랴동물영역, 높이가 있는 화장실, 현관 등 로봇이 진입하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청소를 시작하고 나서 설정할 수 있으며, 이때 금지영역 설정을 선택하면 청소가 일시 멈추고 [추가] 버튼을 선택하면 핑크색 박스가 나오며 금지구역에 위치하고 사이즈를 조절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에브리복 3i pop 지정영역청소 방법입니다.

[더보기] - [지정영역 청소] - [추가] - 사각형 이동, 축소나 확대하여 지정

 

메뉴별로 하나씩 작동시키다 보면 금세 익혀집니다.

 

에브리봇 3i pop 장점

물걸레와 흡입 동시 가능하며, 흡입력도 만족스러움

대용량 먼지통, 이중구조 브러시 사용

생각보다 꼼꼼히 청소하여 손청소보다 깨끗함

가성비 좋음

청소 금지구역 설정과 지정영역만 청소가능

 

에브리봇 3i pop 단점

스마트 앱을 통한 원격제어가 불가능(예약청소는 가능)

0.5cm(5mm) 이상의 높이 넘기 힘듦

아무래도 코너 등 구석구석 청소는 안됨

 

 

처음으로 사용해 본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3i pop  

매번 청소기 돌리고 물걸레질하는 수고를 크게 덜어주고 있는데요.

이틀에 한 번만 돌리고 있으며, 바닥의 물건들만 치워주면 알아서 청소하고 충전하니 정말 편해졌습니다. ㅎㅎ

 

로봇청소기가 이제 대중화되면서 가격도 많이 저렴해졌고, 그중에서 에브리봇 3i pop는 가성비가 너무 좋은 로봇청소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