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제주도 여행

제주 삼도동 고사리 육개장 맛집, 우진해장국

by 휴식같은 친구 2023. 6. 1.
반응형

제주 삼도동 고사리 육개장 맛집, 제주 우진해장국

 

 

오늘은 제주시에서 가장 유명한 해장국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점심시간에 여유가 있어 매일매일 줄 서서 먹는, 심지어 아침에도 줄 서서 먹는다는 제주시 고사리육개장 맛집우진해장국입니다.

 

고사리육개장은 제주산 고사리를 갈아 넣고 푹 끓여 갈색 빛깔이 나는 제주식 해장국인데요.

고사리와 육개장은 MZ세대들의 입맛에는 별로 맞지 않을 조합인데, 우진해장국의 고사리육개장은 1시간의 기다림도 마다하지 않고 즐기더군요.

 

생생정보통, 수요미식회  등에도 소개된 제주도 해장국 맛집, 우진해장국 후기입니다.

 

우진해장국 영업시간은 06:00~22:00까지, 휴무일없이 매일 문을 열고 택배로도 주문할 수 있더군요

 

 

비오는 날에도 이렇게 기다려 먹는 우진해장국

근데 기다리는 사람이 별로 없다?

 

맞은편에 별도의 대기실이 있는데, 대기 손님들로 가득차 있어서 들어갈 수가 없더군요,

번호표를 나누어 주고 순번이 돌아오면 마이크로 호출하는 시스템입니다.

대기실에 들어간 사람들은 순번이 가까워진 사람들이 주로 앉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차에 있거나 주변을 돌아다니며 시간을 때우는 것 같습니다.

 

저는 오후 2시 반정도에 갔는데도 앞 대기번호에 40팀 정도가 있더군요.

예상 기다리는 시간만 50여분, 그냥 갈까 하다가 얼마나 맛있길래 이렇게 우중에도 기다리는지 꼭 먹어보고 싶더군요. 

 

우진해장국 주차장은 따로 없으나, 가게 앞에 병문천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면 됩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09:00~19:00까지 주차요금을 징수(일요일 및 공휴일은 무료개방)하며, 12:00~13:00 까지는 무료개방합니다.

주차요금은 최초 30분은 무료, 이후 1시간까지 1,000원, 15분 초과마다 500원이 가산됩니다.

 

우진해장국에서 식사 시 1시간 주차권을 주는데, 대기하는 경우엔 추가요금은 감안해야겠습니다.

 

식당 내부는 워낙 복잡해서 찍지는 못했습니다.

테이블이 한 15개 정도 되는데, 그만큼 회전율도 빠르게 돌아가고 있더군요.

 

 

우진해장국 메뉴에는 고사리육개장과 몸국, 사골해장국(10,000원) 등이 있고 요리로 녹두빈대떡(15,000원)이 있습니다.

손님 대부분이 시그니처 메뉴인 고사리육개장을 주문하는데, 여러명이 방문할 경우엔 맛을 보기 위해 섞어서 주문들 하고 있습니다.

 

깍두기와 부추무침, 오징어젓갈과 땡초가 반찬의 전부

청양고추 정말 맵고, 육개장에 오징어잣갈을 함께 먹으면 그 조합이 더욱 좋습니다.

 

주문하자마자 곧바로 나온 고사리육개장입니다.

엄청 뜨거워서 쉬엄쉬엄 먹어야겠더라고요.

 

파와 고춧가루를 얹어 주고, 고사리를 갈아 넣어서 고사리 모습은 볼 수가 없습니다.

국물이 거의 없이 걸쭉한 해장국이라 처음 보는 비주얼이고 고사리 육개장은 먹어본 적이 없습니다.

 

공깃밥과 함께 먹어도 되고 공깃밥을 말아먹어도 되는데요.

생각보다 양이 많아 포만감이 왔습니다.

 

고소한 맛과 담백한 맛, 이 맛때문에 긴 시간 줄을 서서 먹는가 봅니다.

제주시에 가면 한 번 가서 드셔보시면 기다린 보람이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