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해외투어

홍콩 몽콕야시장, 레이디스마켓(Ladies Market) 풍경

by 휴식같은 친구 2023. 10. 4.
반응형

홍콩 몽콕야시장, 레이디스마켓(Ladies Market) 풍경

 

 

홍콩 첫날에는 템플스트리트 야시장(Temple street Night Market)을 찾았고, 이튿날 저녁에는 몽콕야시장인 레이디스마켓(ladies Market)을 찾았습니다.

 

특별히 뭘 구입하고 싶어서가 아니라 홍콩 야시장을 구경하기 위해서였고, 몽콕야시장에 있는 허유산 망고주스가 먹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침사추이 스타페리에 있던 허유산도, 몽콕야시장에 있던 허유산도 폐점해서 그냥 레이디스마켓만 구경하고 나왔습니다.

 

홍콩야시장 중 또 다른 야시장인 몽콕야시장, 레이디스마켓 모습을 담았습니다.

 

몽콕야시장 가는 길

 

몽콕야시장, 레이디스마켓은 홍콩 MTR 몽콕역 e2출구로 나와 서쪽, 아래쪽으로 3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몽콕 야시장으로 주로 불리지만, 패션 의류와 머플러 등 여성들을 위한 제품을 주로 취급해서 여인가(레이디스마켓, Ladies Market)이라는 명칭이 붙은 야시장입니다.

 

 

 

전날 방문했던 템플스트리트 야시장청나라 때 틴하우 사원으로 가는 길이라는 의미로 만들어진 곳으로 남성패션을 주로 취급해서 레이디스마켓의 반대디는 개념으로 남성가( Men's Street Market)라고도 불립니다.

 

지금은 레이디스 마켓이나 테플스트리트 야시장이 특별히 구별되는 점은 없고 파는 물건이나 분위기 등이 대동소이한 듯합니다.

 

[홍콩 야시장] 템플스트리트 야시장(Temple Street Night Market) 모습

 

몽콕야시장, 레이디스마켓 입구

 

몽콕야시장은 템플스트리트 야시장보다 규모가 더 큽니다.

그리고 홍콩여행의 필수코스이기도 하죠.

 

 

 

각종 패션 의류부터 캐릭터, USB, 보조배터리, 휴대폰 케이스 등 소형 IT액세서리와 기념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레이디스마켓 옆 골목에서는 주말이면 길거리 공연이 많이 열려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예년에 비해 몽콕야시장 역시 무척 한가한 모습입니다.

코로나 이전엔 평일에도 이 좁은 야시장 길목이 사람들로 북적여 이동하기가 어려웠는데, 지금은 이렇게 한산하네요.

 

이전의 레이디스카멧 모습을 아래 글에서 보면 시장을 찾는 인파 규모가 상당히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홍콩의 전성시대(?)도 이제 끝나가는 걸까요?

 

[홍콩여행] 홍콩야시장의 대명사, 홍콩 몽콕야시장 다녀왔어요

 

각종 전자제품 액세서리 매장

 

홍콩 야시장에서의 물건 구입할 때 흥정은 필수!

유명 브랜드 제품과 마블, 인기 캐릭터, 의류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지만 부르는 가격을 다 주고 구입하면 호구가 됩니다.

 

 

 

처음 부르는 가격의 30%까지 다운해서 흥정을 하고, 50% 선에서 구입하면 무난한 편인데요.

심한 경우엔 부르는 가격의 20~30% 선까지도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야시장이다 보니 한국말을 조금씩은 하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대부분 계산기를 들고 보여주는 식이라 영어나 중국어가 통하지 않아도 흥정이 가능합니다.

더 싸게 사려면 '디스카운트' 외치면 되고, 돌아서면 다시 잡아 할인을 해주는 식이랍니다.

 

명품브랜드 백

물론 진품은 아니고 짝퉁이며, 홍콩은 어느 정도 짝퉁 파는 게 허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각종 신발과 캐릭터 의류

 

멋진 홍콩야경 그림들

 

아이들 의류

예전엔 딸아이가 어려서 옷도 종종 사곤 했는데, 중학생이 되면서 구입할 만한 선물이 별로 없네요.

 

각종 기념품들과 액세서리

자세히 물건을 들여다보면 한국에서 못 보던 제품도 있으니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장신구들

 

여행용 캐리어

 

중국 의류

 

축구선수 유니폼

메시 유니폼은 보이는데 손흥민 유니폼은?

 

인형들

 

기념품

 

머리핀 등

 

매번 올 때마다 몽콕야시장의 물건들은 바뀌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캐릭터나 기념품을 팔다 보니 그 시대의 트렌드에 맞는 제품으로 세팅되고 있는 것이겠죠?

 

 

 

몽콕 야시장, 레이디스 마켓은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노점상 시장입니다.

홍콩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곳이니 한 번쯤을 들러 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근처에 근처에는 전자제품 판매점과 화장품 판매점, 카메라 전문점, 핸드백 판매점 등 전문 쇼핑거리가 형성되어 있으니 쇼핑천국이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