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봄꽃 가득, 서울식물원 튤립과 수선화

by 휴식같은 친구 2024. 4. 16.
반응형

봄꽃 가득, 서울식물원 튤립과 수선화

 

 

지난 주말엔 서울식물원 호수공원에 튤립이 만개했을 것 같아 찾았습니다.

30도 가까이 오르는 더운 날씨에도 서울식물원엔 튤립과 수선화 등 봄꽃을 구경하기 위해 많이들 찾고 있더군요.

 

서울식물원은 마곡지구에 조성된 우리나라 최초의 보타닉공원으로 온실을 비롯해 열린숲, 주제원, 호수공원, 습지원 등을 갖추고 있고 온실과 주제원은 유료관람, 나머지는 자유롭게 산책할 수 있는 열린공원으로 조성돼 있습니다.

아울러 양천수리조합 배수펌프장으로 사용하던 곳을 리모델링해 전시장으로 운영하고 있는 마곡문화관 등도 있습니다.

 

한창 만개한 서울식물원 호수공원의 튤립과 수선화 등 봄꽃 가득한 풍경을 담았습니다.

서울식물원 수선화는 이미 꽃이 피고 지는 단계이며, 튤립은 2주 정도는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식물원 온실에는 세계 12개 도시 식물과 식물문화를 소개하는 전시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식물원과 공원을 결합한 이른바 보타닉공원으로서 축구장 70여개 크기에 달합니다.

 

서울식물원 (서울보타닉파크), 겨울 가볼만한 곳!

 

서남물재생생태공원에 주차 후 서울식물원 마곡레포츠센터 앞 입구부터 산책을 시작했습니다.

 

 

서울식물원 주차장은 온실이 있는 주차장과 습지원 앞에 있는 2공영주차장, 마곡레포츠센터 주차장 등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도보로 5~10분 거리에 서남물재생생태공원 주차장에 주차하면 무료로 주차할 수 있습니다.

 

서울식물원 주차장 정보(유료, 무료)

산책하기 좋은 서남물재생센터 공원

 

서울식물원 호수공원 산책로

 

서울식물원 안내도

 

유료 관람을 하는 식물문화센터 온실과 주제원이 있고요.

열린공원으로 열린숲, 호수공원, 습지원, 마곡문화관 등이 있습니다.

 

서울식물원 튤립과 수선화는 호수원을 따라 한 바퀴 돌면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서울식물원 호수공원

 

서울식물원 호수원은 산책로와 수변관찰 데크가 조성되어 있고, 호수계단에 앉아 식물원을 조망하거나 습지생물, 텃새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호수원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호수횡단보행교, 어린이놀이터, 물놀이장 등이 있습니다.

 

수선화와 튤립이 화사하게 피어있는 모습

 

하트  모양의 수선화와 튤립

 

수선화는 가을심기 구근으로 이른 봄에 개화하는 봄꽃인데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지만, 우리나라에선 화단용으로 많이 가꾸어지고 있습니다.

 

 

수선화의 속명인 나르키수스(Narcissus)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나르시스(나르키소스)라는 청년의 이름에서 유래하는 봄꽃입니다.


나르시스는 연못 속에 비친 자기 얼굴의 아름다움에 반해서 물속에 빠져 죽었는데, 그곳에서 수선화가 피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수선화 꽃말은 나르시스라는 미소년의 전설에서 '자기주의' 또는 '자기애'를 뜻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식물원 봄꽃 가득한 산책로

 

봄옷으로 갈아입은 서울식물원의 화사한 풍경

 

조팝나무도 하얗게 꽃을 피웠습니다.

 

흔하게 볼 수 있는 조팝나무도 가까이 보니 무척 탐스럽게 핀 모습이네요.

 

형형색색의 봄꽃 풍경입니다.

 

서울식물원 호수원 건너편에도 울긋불긋 튤립이 피어 있는 모습

 

호수원 습지 관찰 데크

 

서울식물원 열린숲

가족나들이 나온 시민들로 북적입니다.

 

 

아름다운 튤립

 

튤립(tulip)은 백합과의 구근초로 원산지는 남동유럽과 중앙아시아로, 가을에 심으면  4~5월에 여러 빛깔의 꽃으로 피어나는데요.
꽃 모양은 종모양으로 6매 정도의 꽃잎으로 개화하는데, 수술은 6개이고, 암술은 2cm 정도로서 원기둥 모양이며 녹색입니다.

 

 

튤립은 주로 관상용으로 많이 재배하고 있으며, 원산지는 터키이나 튤립의 상징은 역시 네덜란드입니다.  
튤립은 16세기 후반 유럽 전역으로 퍼졌는데, 이색적인 모양이 관심을 모으며 귀족이나 대상인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했다고 합니다.

 

서울식물원 방문자센터

 

마곡나루역 앞 공원

 

방문자센터에 있는 카페,  커피에 꽃을 담다에서 서울식물원을 감상하면서 커피 한 잔 마셨습니다.

 

서울식물원 카페, 방문자센터에 있는 커피에 꽃을담다

 

서울식물원 호수공원 보행횡단교

 

에키나시아라는 튤립 종류 중 하나

 

튤립 클루시아나 신시아라는 꽃

 

서울식물원에 이번주와 다음 주까지 방문하면 아름다운 튤립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