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어

[홍콩여행]2층버스타고 몽콕야시장과 몽콕 허유산 망고주스

by 휴식같은 친구 2018. 1. 31.

[홍콩여행]2층버스타고 몽콕야시장과 몽콕 허유산 망고주스

홍콩 나이트시티투어 마지막 행선지인 몽콕야시장

그리고 몽콕야시장에 있는 허유산 망고주스를 마시고 왔습니다.

홍콩나이트투어의 세번째 코스인 몽콕야시장은 홍콩야시장의 대명사이기도 하는데요.

여행객들로 항상 붐비는 곳입니다.

예전에도 포스트를 작성했는데 참고해 보세요.

몽콕야시장침사추이 허유산 포스팅입니다.

[홍콩여행]홍콩야시장의 대명사, 홍콩 몽콕야시장 다녀왔어요

[홍콩여행]홍콩 망고쥬스 맛집으로 소문난 침사추이 허유산(Hue Lau Shan)

침사추이에서 홍콩야경을 관람하고나서 2층 버스를 타고 홍콩야시장을 가기 위해 바로 앞에 있는 침사추이 페리터미널 앞으로 갔습니다.

이스트침사추이역 버스터미널에는 많은 버스가 정차하는 곳이더라구요.

바로 침사추이 허유산 바로 앞에 있는 터미널입니다.

침사추이에서 몽콕야시장으로 가는 버스는 1A, 2번 버스 등 많이 있는 것 같은데 우리는 1A번 버스를 탔습니다.

종점이라 2층 앞에 자리를 잡았네요.

홍콩의 2층 버스를 제대로 경험하고 싶으면 2층버스 2층 제일 앞자리가 재밌습니다.

침사추이에서 몽콕까지는 10분 정도만 가면 나오네요.

택시를 타고 가도 금방 도착합니다.

예전에는 홍콩 지하철(MTR)을 타고 간 적이 있는데 두 정거장이면 도착하는 거리죠.

드디어 몽콕야시장에 도착했습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조금 걸어가셔야 합니다.

예전에 전철에서 내려 몽콕야시장을 구글지도에 검색해도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지나가는 분들에게 몽콕야시장이 어디냐고 물어도 대부분 모릅니다.

몽콕(Mong Kok)이란 말이 원래 광둥어로 웡곡(Wong gok)이라 부르는데 영어로 표기하면서 W자를 M자로 잘못 쓰는 바람에 몽콕이란 말이 나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몽콕야시장이라고 하면 현지인들은 잘 모르고 웡곡이라고 말해야 알아듣는다고 해요.

(표준중국어로는 왕자오라고 발음)

그리고 구글 지도에서는 몽콕야시장은 나오지 않고, 레이디스마켓(Ladies Market)이라 검색하고 가야 합니다.

신호를 건너고 우회전해서 진입합니다.

몽콕은 홍콩의 교통 중심지라고 합니다.

홍콩의 어느 지역이라도 갈 수 있는 전철과 버스가 지나가는 곳이라고 해서 그렇다고 하네요.

그래서 길을 찾지 못하면 몽콕에 와서 버스를 타고 갈 정도라고 합니다.ㅎㅎ

이런 이유로 하루 종일 사람들로 넘치는 거리입니다.

몽콕야시장 주변에는 약국도 많이 있더라구요.

Century Pharmacy Limited라고 적힌 세기중서대약방(약국)모습인데요.

홍콩에서 유명한 것 중에 하나가 달리치약제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다른 물건들은 비싸다고 하니 이곳에서는 달리치약만 사면 된답니다. ㅎㅎ

저도 달리치약을 선물받아 사용해 봤는데 다른 것 모르겠고, 일단 순해서 좋더라구요.

여기가 몽콕야시장, 즉 레이디스마켓 입구입니다.

사람들이 정말 많죠?

그래도 금요일이라 사람들이 적은 날로 보입니다.

9월에 왔을 때애는 정말 사람들이 많아서 쇼핑하기도 어렵더라구요.ㅠㅠ

홍콩야시장에서 흥정은 기본이겠죠?

과거의 경험과 가이드의 말에 따르면 부르는 가격의 30% 정도'까지는 깎아야 쇼핑의 달인이 됩니다.

장사하시는 분들은 한국말도 제법 잘하고, 대부분 계산기를 들고 있어서 계산기에 원하는 가격을 적으라도 들이 대니 최대한 싸게 부르고 흥정하길 권합니다. ㅎㅎ

여러가지 물건을 구입하면서 흥정하는 재미가 여간 재밌답니다.

아이들을 위한 선물이나 실생활에 필요한 유익한 물건들이 제법 많이 있습니다.

또한 일명 짝퉁이라고 하는 가방이나 신발종류도 매우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죠.

홍콩정부에서 유일하게 짝퉁판매를 눈감아주는 곳이 바로 몽콕야시장이라고 합니다.

가방종류들도 다양합니다.

명품가방들로 보이는 것들은 모두 "짝퉁입니다.

이번에 갔을 때에는 아이들의 피규어가 제법 많더라구요.

신발가게 인데요.

몽콕아시장 내(천막형 가게)에 있는 신발들은 대부분 짝퉁입니다.

그런데 야시장 끝에서 우측으로 돌아서 나오면 스포츠의류점과 신발(운동화) 가게가 많이 있는데  이곳에 있는 물건들은 모두 메이커 진품들이니 흥정이 통하지 않는답니다.

물건들이 정말 다양하죠?

매장마다 사진을 찍었으면 좋은데 마지막 지점 몇 가게에서만 찍었네요.

딸 아이의 인형과 거울종류, 아이들 손지갑 등과 시장볼 수 있는 가방을 사서 나왔습니다.

몽콕야시장 끝 지점에서 우측으로 유턴해서 나오면 스포츠의류 매장과 신발가게가 즐비하게 서 있습니다.

여기는 모두 정품들입니다.

한국에 비해 싼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여기는 아디다스 매장입니다.

주말이면 우리의 대학로처럼 길거리 공연이 엄청 이루어지는 곳인데 오늘은 평일이라 사람도 적은 편이고 길거리 공연도 없더라구요.

토요일 저녁에 가면 엄펑난 인파와 엄청나게 많은 길거리 공연에 깜짝 놀라실겁니다. ㅎㅎ

몽콕야시장 입구 옆에 있는 공원 앞에는 망고주스로 유명한 몽콕 허유산 매장이 있습니다.

한국사람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곳이기도 하죠.

여기까지 왔으니 망고주스를 먹기로 했습니다.

지도를 확대해 보면 위치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허유산 망고주스는 홍콩곳곳에 있는데 침사추이 허유산 망고주스를 전에 먹어본 포스트입니다.

망고주스는 34HK$ (한화 4,700원) 정도입니다.

허유산은 너무 유명해서 국내의 유명백화점에 많이 입점해 있습니다.

우리나라 허유산의 가격이 4,900원 ~ 6,200원 정도하니 약간 저렴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가이드가 젤리가 들어가면 맛이 없다고 해서 젤리를 넣지 말아달라고 하니 바로 알아듣습니다.

망고주스, 노 젤리!

ㅎㅎㅎ

처음 먹어 봤을 때에는 정말 황홀하게 맛잇었는데 몇 번 먹으니 그런 맛은 못느끼겠네요.

요즘은 허유산 망고주스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망고주스를 마시고 주면 편의점에서 맥주와 망고 등 과일을 사서 호텔에서 먹기로 했네요.

홍콘나이트시티투어, 선택관광으로 2시간 넘게 진행됐는데 홍콩의 진면목을 구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경험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매번 오는 야시장이지만 항상 즐거운 곳입니다.

홍콩나이트투어는 아래 포스트 2개를 포함하니 참고해 주세요.

[홍콩여행]홍콩센트럴 야경과 센트럴 페리터미널 스타페리 탑승기(홍콩나이트시티투어)

2018/01/30 - [해외투어] - [홍콩여행]침사추이 전망대에서 보는 홍콩야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