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제44회 UAE 아부다비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유공자 시상식 이모저모

by 휴식같은 친구 2018. 5. 30.
반응형

제44회 UAE 아부다비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유공자 시상식 이모저모

 

 

어제는 2017년 10월에 개최된 제44회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달성한 국가대표 선수단의 유공자 정부 포상수여식이 있었는데요.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국제기능올림픽대회 귀금속공예 부문 국가대표에게 4회 연속 후원하면서 고용노동부장관 공로패를 수상한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지난 해 9월에 한국산업인력공단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에서 열린 국가대표선수단 결단식이 있은 이후 10월에 아부다비에서 본 대회가 열렸었는데요.

 

우리나라는 지난대회까지 총 19회의 종합우승을 달성했고, 2007년부터 2015년까지 5회 연속 종합우승을 달성해 왔습니다.

 

1977년 23회 네덜란드 대회에서 종합우승한 이래로 2회 대회(32회, 28회)에서만 우승을 놓치고 계속 1위를 달성한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그래서 이번 아부다비 국제기능올림픽대회애서도 6회 연속 우승에 대한 기대가 높앗지만 아쉽게 종합 2위로 만족해야 했답니다.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최근 국제기능올림픽대회는 신흥강국들의 도전이 만만치 않다고 합니다.

 

중국과 러시아, 브라질 등의 기술강국에 대한 투자가 많이 이루어지면서 우리나라의 우승도 갈수록 힘들어지나 봅니다.

중국이 종합 1위를 차지했고 우리나라가 2위를 했는데 우리나라는 금은동 각각 8개씩을 획득했습니다.

 

 

국제기능올림피대회 순위WSI(국제기능올림픽위원회)에서 발표한 공식기준 5개 지표에 의해서 정해지는데요.

 

지난 대회처럼 금메달 수를 기준으로 하면 중국, 스위스에 이어 우리나라는 3위에 해당된다고 하네요.

 

WSI 발표 5개 지표 중 우리나라는 평균점수, 우수선수비율에서 1위를,

중국은 평균메달점수, 총메달점수에서 1위

러시아는 참가선수총점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수상하면 체육올림픽과 동일하게 금, 은, 동메달 수상자에게 각각 6720만원, 5600만원, 3920만원의 상금과 훈장이 수여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산업기자 자격시험 면제, 병역대체복무(산업기능요원) 등의 혜택과 대기업 취업 등 혜택이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그랜드컨벤션센터

제44회 UAE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유공자 정부포상수여식은 영등포구 당산역에 있는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열렸는데요.

 

이날 시상식에는 이성기 고용노동부장관과 김동만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그리고 기능올림픽에 참가한 대표선수들과 지도위원, 선수 가족 등 2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에서는 김영섭 사무국장이 시상식에 참석했습니다.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이번 시상식은 총 160여명에게 수여가 되었는데요.

 

 

정부포상으로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국무총리 표창 대통령 표창이 있었고, 산업포장과 근정포장, 그리고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수상자에게 각각 수여하는 동탑산업훈장, 철탑산업훈장, 석탐산업훈장이 수여 됐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후원기관 및 개인에게 공로패 수여가 있었네요.

 

국제기능올림픽대회_2

진행은 아나운서라고 하는데 이름은....기억이 안납니다.ㅠㅠ

시상자가 워낙 많아 시상식 시간이 제법 소요됩니다.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유공자 포상

작년 아부다비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42개 직종에 46명의 국가대표 선수가 출전하여 금 8개, 은 8개, 동 8개를 획득했습니다.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유공자 정부포상수여식

우리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에서는 지난 2011년 제41회 영국런던대회부터 시작해서 2013년 42회 독일 라이프치히 대회, 2015년 43회 브라질 상파울루대회에 이어 2017년 44회 UAE 아부다비까지 4회 연속 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에게 후원하고 있습니다.

 

귀금속공예분야 국가대표에게 연습용으로 순금 2000만원 상당을 후원하고 있죠.

그동안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를 획득했는데 이번 대회에서는 아쉽게도 메달획득에 실패했네요.

 

국제기능올림픽대회_3

마지막으로 기념촬영

자랑스런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중 훈장 수여자들 입니다.

 

월곡재단 공로패

마지막으로 후원기관에 대해서는 고용노동부장관 김영주 명의의 공로패를 수여받았네요.

 

 

이번에는 국가기능올림픽대회에서 종합우승을 놓친 이유인지 유공자 포상과 해단식이 예년에 비해 늦고 행사규모도 축소된 듯한 아쉬음이 있었습니다.

 

2019년 러시아 카잔에서 열리는 45회 국제기능올림픽에서는 열심히 준비하여 빼앗긴 종합우승을 다시 되찾길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