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광진교페스티벌 이모저모, 서울일몰이 예쁜 광진교

by 휴식같은 친구 2018. 8. 20.
반응형

무던히도 더웠던 2018년도 여름도 이제 점점 힘을 잃는 듯 합니다.

아직 더위는 완전히 물러가지는 않았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해지고, 한낮에도 그리 따가운 햇살은 아닌듯 하네요.


한강몽땅 여름축제도 저번주로 모두 끝났는데 광진교에서 강동구민과 광진구민의 축제가 열린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광진교에서 열리는 광진교 페스티벌


작년에 첫 축제를 연 이래 이번이 두 번째 맞는 행사입니다.


사실 작년에 가서 구경하고 가볼만한 축제다 싶어 오후 늦게 방문했습니다.


서울 사진찍기 좋은 곳에서 광진교 페스티벌 2017 보고 왔습니다.



광진교페스티벌


광진교는 서울 한강 다리 중 자전거 전용다리가 있는 곳으로 풍경이 예쁜 곳으로 소문난 곳입니다.


다른 한강 다리에 비해 걸어서 한강풍경을 느끼기에 좋은 곳이죠.


서울 한강다리갯수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비 내리는 양화대교 전망, 그리고 한강다리현황과 한강다리갯수






광진교광진구 광장동과 강동구 천호동을 잇는 다리로 원래 일제강점기인 1936년에 만들어졌으나 1997년에 새로운 교량공사를 하여 2003년에 개통한 다리입니다.


1976년 천호대교가 준공되기 전까지 서울의 도심지구와 10만 인구를 초과하는 천호지구를 잇는 유일한 다리였다고 합니다. 


광진교


광진교페스티벌이 열리는 광진교모습 입니다.


천호대교 바로 옆에 있어서 천호대교 남단 아래 주차장인 광나루한강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접근이 쉽습니다.


광나루한강공원 주차장 주차료최초 30분에 1000원, 그리고 초과 10분당 200원입니다.


11월에서 3월까지는 09:00 ~21:00까지 주차료를 징수하고, 

4월 ~ 10월에는 09:00 ~ 23:00까지 주차료를 받네요.



광진교페스티벌_2


오후 6시가 넘으니 선선한 바람도 살랑살랑 불어와서 산책하기엔 적당한 날씨네요.


서울하늘도 너무 맑아서 일몰도 예쁠 것 같습니다.


광진교페스티벌_3


광진교로 올라가면 광진구와 강동구에서 준비한 각종 체험프로그램과 푸드트럭이 많아서 즐기기에 딱 좋은 것 같습니다.


강동구쪽 체험장 모습이네요.


광진교 페스티벌은 작년에 처음 시작을 해서 금년에 2회째를 맞는데요.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것처럼 1년에 한 번, 강동구민과 광진구민들이 만나는 화합의 축제라고 합니다.


우리동네가 있는 양화대교도 영등포구민과 마포구민이 만나는 행사를 했으면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ㅎㅎㅎ

재밋을 것 같네요.


광진교페스티벌_4


보행사 휴게쉼터 


광진교페스티벌_5


동쪽으로 보이는 강동대교 모습도 보입니다.


한강 하류쪽은 강우량이적어 녹조가 발생했다고 하는데 이곳은 아직까지는 녹조가 없어 다행입니다.

  

광진교페스티벌_6


시원한 안개비터널이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ㅎㅎ



광진교페스티벌_7


광진구와 강동구 양쪽엔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공간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광진교페스티벌_8


광진교 페스티벌오후 3시에 시작해서 밤 10시까지 진행되는데요.

(광진교는 이날 하루 종일 교통이 통제됨)


오후 6시에 두 구민들이 모여 개회식이 열리고, 화합의 줄다리기 게임이 시작되는 듯 합니다.


어느 구가 이겼는지는 보지를 못했네요.


광진교페스티벌_9


워커힐이 보이는 광진구 강변북로 모습입니다.


광진교페스티벌_10


이쪽은 광진구 쪽의 체험장 모습입니다.


광진교페스티벌_11


딸 아이도 그냥 지나칠수가 당연히 없습니다.ㅎㅎ


서울동화센테에서 주최하는 체험장에서 '페브릭 주머니만들기' 체험을 했네요.


광진교페스티벌_12


여름과 일몰을 주제로 앞뒤를 그렸는데 그림은 둘째치고 아이디어가 참신합니다. ㅎㅎㅎ


광진교페스티벌_13


광진구쪽으로 해가 지려고 하고 있습니다.

맑은 날씨라 일몰이 예쁘네요.



광진교페스티벌_14


농악공연이 다리를 오가며 신명나는 놀이를 즐기고 있습니다.



BOP


금강산도 식후경

저녁을 먹으로 푸드트럭 순례(?)를 시작했습니다.


BOP 푸드트럭


BOP_2


스테이크(6,900원)입니다.

맛있네요.


부자갈비


부자갈비 바비큐의 소양념갈비를 주문

9500원인데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해서 1000원 할인받아 8500원에 구입

 

부자갈비_2


야들야들 특별한 소스와 옥수수, 파인애플과 함께 먹으니 꿀맛입니다. ㅎㅎ


리틀하바나


이어서 리틀하바나 푸드트럭

아메리칸 핫도그(5,000원) 주문


리틀하바나_2


듬뿍 들어있는 소시지와 고기가 든든합니다.


미스터블랙



마지막으로 미스터블랙 푸드트럭에서 흑돼지덮밥(7,000원)


미스터블랙_2


하얀소스와 감가루 아래 돼지갈비와 쌀밥을 비벼 먹으니 정말 맛있네요.


아이 포함 세 명이서 네 가지 요리를 먹으니 배가 불러 옵니다.


광진교페스티벌_21


광진교에서보는 서울일몰을 보기 위해 다들 하늘을 보고 즐기고 있습니다.


광진교페스티벌_22


광진교페스티벌_23


곳곳에서는 길거리 공연도 한창이고,


광진교페스티벌_24


메인무대에서의 공연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광진교일몰


광진교일몰_2


해가 이제 완전히 떨어졌네요.


광진교일몰_3


롯데월드타워도 불이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광진교일몰_4


광진교에도 아름다운 네온사인이 나오네요.


저녁 8시가 다가와서 천호대교 남단에서 상영되는 한강다리밑 영화제를 보기 위해 내려왔습니다.


 

광진교페스티벌_27


영화상영이 끝나고 다시 광진교로 올라가서 야경을 잠시 관람하고 내려왔는데요.


올림픽대교위의 햇불조형물과 롯데월드타워 야경이 돋보입니다.


광진교일몰_5


롯데월드타워야경_3


롯데월드타워 야경_2


롯데월트타워 야경


서울일몰 보기에 좋은 곳

서울야경이 멋있는 곳

서울사진찍기 좋은 곳


다른 한강다리도 마찬가지지만 광진교의 풍경도 빠질 수가 없을 듯 합니다.


이제 매년 8월 중순이면 개최될 광진교 페스티벌,

작년 첫 축제 때 구경하고 재밌어서 또 다시 방문했는데 내년을 기약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동구 천호동 | 광진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