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강원도 여행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동해여행지(관광지) 관광코스 소개

by 휴식같은 친구 2019. 2. 11.
반응형

동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동해여행지(관광지) 관광코스 소개

 

 

오랜만에 동해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동해여행은 이번이 세 번째인 듯합니다.

 

그동안 다녀온 동해관광지 중심으로 동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을 골라봤습니다.

동해의 유명 관광지도 포함되어 있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든 곳도 들어가 있습니다.

 

동해시는 삼척시와 강릉시 사이에 끼어 있는 도시로, 삼척시와는 청옥산과 두타산, 추암을 경계로 하고 있고, 강릉시와는 망상해수욕장이 경계가 되고 있는 곳입니다.

 

특히 동해안(안인~정동진)을 가로지르는 드라이브 코스가 멋지고, 관광지로서 인기가 높은 지역입니다.

 

동해여행지

제가 동해(시) 가볼만한 곳, 동해여행지(동해관광지) 베스트 10으로 선정한 곳은 망상해수욕장, 천곡천연동굴, 무릉계곡, 추암촛대바위(능파대), 추암해수욕장, 묵호등대, 논골담길 벽화마을, 북평민속 5일 시장과 묵호 야시장, 감추사, 용추폭포입니다. 

 

동해시 호텔(3성급)추천 뉴동해관광호텔 숙박후기

 가성비 좋은 뉴동해관광호텔 조식 뷔페 후기

 동해맛집, 가성비 좋은 횟집 추천한다면 '박가네횟집'

 동해디저트카페 와플맛집, 베러댄와플 동해천곡점

 

 

 

동해시 관광안내지도 및 관광안내는 아래 문서를 다운로드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해관광안내지도.pdf
0.75MB

 

망상해수욕장

1) 망상해수욕장(망상해변)과 망상오토캠핑리조트(망상해변한옥촌)

 

망상해수욕장은 얕은 수심, 청정해수, 넓은 백사장(4km)과 울창한 송림 등 동해안에서 빠지지 않는 명품 해수욕장입니다.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1등급 관광호텔 등 숙박시설과 식당 등도 잘 갖추어진 곳이라 매년 여름 피서지로 수백 만 명이 찾는 곳입니다.

 

2011년 한국소비자원이 조사한 관광객 만족도에서 최우수 해변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겨울바다 추천, 동해 망상해수욕장(망상해변) 사진찍기 좋아요

 동해 망상해수욕장 맛집, 동해 돌고래횟집 물회가 끝내줘요~

 

 

 

그리고 국내 최초로 조성된 자동차 전용 캠프장인 망상 오토캠핑리조트는 울창한 송림과 깨끗한 백사장, 맑고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레저공간인데요.

캐라반, 캐빈하우스, 아메리칸코테지 등 안락한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울러 망상 오토캠핑리조트 내에는 바다를 접하는 이국적인 환경에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망상해변한옥촌이 있습니다.

 

천곡천연동굴

2) 천곡천연동굴

 

1991년에 발견된 천곡동굴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시내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천연동굴입니다.

동굴 생성시기는 약 4~5억 년 전으로 추정되며, 동굴 내에는 국내에서는 으뜸인 천정용식구, 석순과 석주 등이 광범위하게 분포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2차 생성물이 서식하고 있는 환상적인 지하궁전이며, 가끔씩 천연기념물인 황금박쥐가 출현하기도 합니다.

 

천곡천연동굴 입장료는  어른 3,000원, 학생 및 군인 1,500원, 어린이 1,000원이며, 주차료는 1,000원입니다.

 

동해 가볼만한 곳, 천곡천연동굴에서 황금박쥐를?

 

무릉계곡

3) 무릉계곡과 무릉반석

 

신선이 노닐었다는 백두대간의 천하절경, 무릉계곡 명승지는 무릉도원이라고도 불립니다.

온갖 기암괴석이 즐비하며, 부근에는 금란정, 삼화사, 두타산성 등의 역사적 유물과 더불어 학소대, 선녀탕, 쌍폭포, 용추폭포, 병풍바위 등의 절경이 연속되어 있습니다.

 

 

 

무릉계곡 입구에 자리 잡은 무릉반석은 1,500여 평이나 되는 하나의 흰돌로 펼쳐져 있는 것이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끼게 하며 주변의 기암괴석과 함께 절경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암석에 새겨진 석각이 이채로운데요.

양사언이 반석상에 새긴 무릉선원, 중대천석, 두타동천이란 12자는 선인들의 풍류를 엿볼 수 있습니다.

 

무릉계곡 입장료는 어른 2,000원, 학생/군인이 1,500원, 어린이 700원이며, 주차요금은 2,000원입니다.

 

추암촛대해변

4) 추암촛대바위(능파대)

 

애국가 첫 소절의 배경화면으로 유명한 추암촛대바위는 기암괴석과 하늘을 찌를 듯 높이 솟아 있어 보는 이로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특히 이곳은 강원도 동해안 해돋이 명소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일출이 장관을 이루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울러 조선시대 도 제찰사로 있던 한명회가 이곳의 자연절경을 보고 감탄하여 능파대라 부르기도 했던 곳이고, 주변에는 고려 공민왕 10년에 집현전 제학이었던 심동로가 관직에서 물러나 후학 양성을 위해 건립한 해암정이 있습니다.

 

근처의 추암근린공원과 그 안에 흔들다리가 조성 중인데 완공되면 멋진 절경을 보너스로 볼 수 있을 듯합니다.

 

동해 해돋이명소, 추암촛대바위(능파대)의 겨울풍경

 

추암해수욕장

5) 추암해수욕장(추암해변)

 

추암해수욕장(추암해변)은 일출 명소로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곳입니다.

 

추암해수욕장은 작지만 기암괴석과 푸른 바다가 주는 풍경 자체만으로 관광객들의 눈을 즐겁게 하는 곳이죠.

정동진, 추암 촛대바위와 함께 동해안 최고의 일출 명소이기도 하답니다.

 

추암해수욕장(추암해변) 겨울바다풍경

 추암해수욕장 맛집, 추암 울진대게빵 대게스페셜세트 푸짐하네요

묵호등대

6) 묵호항과 묵호등대

 

묵호항은 1941년 석탄과 시멘트의 출항, 선박의 대피항, 어업기지로 이용한 항구입니다.

 

그리고 시원한 동해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묵호등대'상속자들'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이를 계기로 '영화의 고향 ' 기념비가 세워져서 관광객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등대의 역할과 역사를 배울 수 있는 등대 홍보관과 소공원 등은 관광객들의 쉼터로서의 역할도 겸하고 있습니다.

 

논골담길

7) 논골담길 벽화마을

 

1941년에 개항된 묵호항의 역사와 삶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간직한 논골담길은 2010년 벽화마을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논골담길에서 묵호항을 오가는 배들을 구경하기도 하고, 카페와 식당, 기념품 판매장이 있습니다.

 

논골담길_2

위 논골담길 사진은 4년 전에 방문했을 때 찍은 사진들인데요.

지금도 이 벽화들이 있는지 궁금하네요.ㅎㅎ

 

논골담길_3

바다가는 길

상속자들 촬영지라는 표지판도 보입니다.

 

북평시장

8) 북평민속 5일장과 묵호야시장

 

북평시장은 인근의 정터와는 다르게 나날이 번창하고 있는 영동 최대의 전통 5일장입니다(매월 3, 8로 끝나는 날).

가격 흥정과 난전에 널려있는 상품을 감상하고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이죠.

 

북평시장과 묵호야시장의 대표적인 먹거리는 감자전, 메밀묵, 메밀전병, 오징어, 묵호등대 먹태, 장터국밥 등입니다.

 

감추사

9) 감추사와 감추해변

 

감추사와 감추해변은 동해의 숨겨진 여행지라 할 정도로 잘 모르는 여행지입니다.

철로를 무단으로 건너가 내려가면 보이는 바다에 위치한 절인데 1,500여 년 전 신라시대 선화공주가 세운 절인데요.

 

원래의 절은 해일 등으로 허물어져 다시 중수된 절이지만 몹쓸 병에 걸려 이곳에서 치유한 선화공주는 죽어서도 이곳에 묻혔다고 합니다.

 

아울러 감추사 앞에는 검푸른 바다의 파도가 높이 이는 절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감추사와 감추해변은 군사구역으로 오전 7시 또는 8시에 개방해서 오후 5시, 혹은 6시까지만 개방되고 있습니다.

 

동해시 숨은 여행지, 신라 선화공주가 창건한 감추사와 감추해변

 

 

10) 용추폭포

 

낙수가 바위를 기묘하게 깎아 놓은 폭포로 용이 승천하는 듯한 모양을 지니고 있다 해서 용추폭포라 합니다.

 

상탕과 중탕은 옹기항아리, 하탕은 진옥색의 큰 용소를 이루고 있는데, 높이가 1,000자도 넘어 금강산의 구룡폭포에 비견되고 있는 폭포입니다.

 

 

 

 

이렇게 해서 동해 가볼만한 곳, 동해여행지 베스트 10을 살펴봤는데요.

 

이번엔 동해여행코스를 정해 봤습니다.

동해 여행코스는 동해시 관광안내지도를 근거로 작성했습니다.

 

1일 코스

 

망상해수욕장(망상해변한옥촌) - 묵호등대 - 논골담길 - 묵호항 - 감추사와 감추해변 - 천곡천연동굴 - 추암촛대바위와 추암해수욕장 -무릉계곡

 

 

1박 2일 코스

 

1코스 : 망상해수욕장(망상해변한옥촌) - 묵호항  - 논골담길 - 감추사와 감추해변 - 천곡천연동굴 - 추암촛대바위와 추암해수욕장 - 삼화사 - 쌍폭포 - 용추폭포 - 두타산성

 

2코스 : 망상해수욕장(망상해변한옥촌) - 묵호항 - 논골담길 - 감추사와 감추해변 - 천곡천연동굴 - 추암촛대바위와 추암해수욕장 -스킨스쿠버 즐기기

3코스 : 약천문화마을 - 망상해수욕장(망상해변한옥촌) - 낚시배여행 - 온천체험 - 묵호등대 - 논골담길 - 묵호항 - 묵호항 여객선 - 울릉도관광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