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주얼리 창업 과정, JBM 11기 장학생 모집

by 휴식같은 친구 2019. 11. 28.

주얼리 창업 과정, JBM 11기 장학생 모집 



벌써 1년이 다 지나가는 연말이 됐네요.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에서 지원하고, 미래주얼리연구소(미래주얼리학원)에서 시행하는 2020년 JBM 11기 과정 장학생 모집을 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어 공유합니다.


JBM과정은 Jewelry Brand Management의 약어로 주얼리 브랜드 창업을 원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1년 간의 하드 트레이닝을 시켜 배출하는 장학과정입니다.



주얼리브랜드 창업과정을 무료로 1년 동안 아무 조건없이 수강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인데요.


주얼리 브랜드와 마케팅을 기본으로 학습한 후 주얼리 브랜드 컨셉을 잡고 직접 디자인하여 제품 제작, 그리고 브랜드 발표와 판매까지의 전 과정을 1년 만에 끝낸다고 하니 대단한 과정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JBM 11기 1년 과정의 장학생모집 요강을 브로셔를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JBM 과정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 창립되면서 처음으로 시작한 사업인데요.

월곡재단이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것처럼 JBM 과정도 벌써 10년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30명 정원을 목표로 모집을 하는데, 정원은 큰 관심이 없고요.

1년 동안 타이트한 과정 전체를 수학할 수 있고, 견딜 수 있는 열정을 가장 중점적으로 본다고 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30명 정원을 모두 채운 경우는 단 두 번밖에 없었다고 하고, 

어떤 기수에는 단 10명만 선발해 운영한 적도 있었으니 교육의 목적이 확실해 보입니다.



JBM 과정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지난 10기 모집할 때 적은 글이 있는데요.

그 블로그 글이 더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9년 JBM 10기 장학생 모집 안내(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구창식 미래주얼리연구소 원장과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이규현 이사장 인사말



JBM 장학과정은 주얼리 브랜드 기획 및 론칭을 목표로 실무 주얼리 능력을 함양하는데 목표를 갖추고 있습니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하루 6시간, 일주일 학습이 부족해서 철야 작업도 밥 먹듯이 할 정도입니다.





브랜드 하나 만들어 내는데 기업에서는 수 십억원이 소요되는데 당연한 일이겠지요?

그러니 학습량도 많고 스스로 학습하고, 리서치 할 일도 너무나 많답니다.



JBM 과정의 역사


지난 2010년 3월에 1기가 입학한 이후, 현재 10기 장학생들이 브랜드 론칭을 열심히 준비 중에 있습니다.


아몬즈라는 모바일 쇼핑몰에서 판매를 목적으로 준비 중에 있으며, 12월부터 졸업하는 3월까지 오피스팝업과 백화점 팝업,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활발한 판매전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JBM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 간의 무료 수강 뿐만 아니라 정말 다양한 혜택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교육비 전액 장학지원, 실무자들을 위한 다양한 특강

브랜드 런칭 실무, 주얼리 실무를 배우며,

온라인 쇼핑몰 운영, 해외단기연수기회제공

취업지원과 창업지원,

브랜드 판매전 지원과 브랜드 런칭전 지원까지 너무나 많은 혜택이 있습니다.





그러면 궁금해지죠?

왜 이런 좋은 혜택을 무료로 주는지...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의 설립이념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재호 설립자께서 사재 200억원을 출연하여 주얼리산업의 발전을 위해 재단을 설립했는데요.


JBM은 해외 명품브랜드에 잠식당하는 주얼리 시장을 국내 주얼리 브랜드로 키켜내자는 목표를 가지고 시작한 사업입니다.


JBM 과정이 앞으로도 10년, 20년 지속되면 우리나라에서 내로라하는 명품 주얼리브랜드가 나올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JBM에서 주로 다루는 교육과정입니다.


주얼리 브랜드 론칭, 마케팅 기획

마케팅, 주얼리 브랜딩

비즈니스 마케팅 특강, MD, VMD

온라인 마케팅과 관련분야 특강 20여 회 까지 대단하죠?



서브 교과목으로 맛보기 정도로 진행된다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주얼리 디자인, 3D 캐드, 세공, 보석감정 등인데요.

이 중에서 열심히 한다면 비전문가도 디자인을 직접 할 수 있을 정도까지의 실력자가 매 기수마다 나오긴 하더군요.

  


1년 동안 JBM 과정을 수학하면서 겪어야 할 프로세스들 입니다.


브랜드와 마케팅을 공부하고 브랜드개발 - 주얼리개발 - 주얼리생산 - 패키지제작 - 메뉴얼제작 - 온라인창업 - 사업계획서 - 브랜드론칭 - 취업 및 창업까지 진행됩니다.


근래 들어 창업자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경향입니다.

아무래도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온라인 쇼핑이 있어서 입니다.



지금까지 JBM 1기 부터 9기까지의 졸업생들이 창업한 주요 업체 브랜드들입니다.

눈에 익은 브랜드가 보이시나요?


소자본으로 시작하다보니 아지까지 급성장하는 브랜드는 없지만, 꾸준히 성장하면서 나름 성과를 내는 업체들이 제법 많답니다.

 이런 업체들이 10년 정도 지나면 큰 성공신화를 써 나가리라 봅니다.



JBM 성공스토리 1


단 100만원으로 시작한 공방 301이라는 소매업은 JBM 4기 오현우 씨와 박상연 씨가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제는 제조, 도매까지 영역을 확대해 'HMS 그룹'이라는 이름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이번에 오현우 대표는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이사로 선임되기도 했답니다.


JBM 성공스토리 2


두 번째 JBM 성공스토리는 1기 엄주예, 6기 엄주연 형제가 창업한 킨트(Kint)라는 주얼리 온라인 브랜드입니다.

킨트라는 업체는 이제 알 만한 사람들은 다 알 정도로 유명해졌습니다.


주얼리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려는 사람들에게는 벤치마킹 1순위라고도 하고요.


현재는 라라펠(LALAFEL)을 창업해 두 번째 성공을 위해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역대 JBM 졸업생들의 리뷰들 입니다.


예전에는 JBM졸업 후 희망자에 한해 해외유학과 대학원 장학금지원, 해외인턴까지 지원했는데, 지금은 큰 의미가 없어서 지원을 끊고, 대신 창업에 열중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JBM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업체들인데요.

아쉽게도 기업과의 활발한 교류가 쉽게 살아나지 않고 있는 점이 문제네요.


그리고 교수진 소개

JBM 교수진은 학력은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가르치는 분야에서 현업에 종사하면서 최고로 능력있는 분들만 강의를 할 수 있습니다.

JBM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고 한다면 그 분야에서 최고의 능력자로 보셔도 무방합니다.ㅎㅎ



JBM 교육을 담당하는 미래보석감정원과 미래주얼리연구소(미래주얼리학원)

그리고 본 과정을 지원하는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에 대한 소개입니다.



JBM Q&A


JBM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해 보세요.

항상 환영합니다.



JBM 모집은 언제하나요?


1, 2차에 걸쳐 모집을 진행하는데요.

서류전형 합격자는 면접 시에 증빙서류를 지참해서 제출하고 면접에 응하면 됩니다.


1차 모집은 12/9~12/20, 면접은 12/26, 발표는 12/30에 실시합니다.

2차 모집은 12/30~2020년 1/10, 면접은 1/16, 발표는 1/17에 실시합니다.


2020 JBM 입학원서.hwp


다운받은 원서 작성 후 master@w-jewel.or.kr로 메일 발송하면 됩니다.

첨부서류들은 서류합격자에 한하여 면접 시 제출하면 되고요.


이상으로 JBM 2020년 11기 장학생 모집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최근 JBM 입학생들을 살펴보면 갓 대학을 졸업한 학생들은 20% 내외, 나머지는 사회경험을 쌓고 주얼리 창업을 하기 위한 분들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4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장학생들이 한데 어울려 멋진 주얼리 브랜드를 만들어 내는 매력이 있지 않나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종로2가 40 육의전빌딩 7층 | 미래보석감정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