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영화.공연.서평

세종문화회관 주차장 주차요금과 세종문화회관 소개

by 휴식같은 친구 2021. 8. 19.
반응형

세종문화회관 주차장 주차요금과 세종문화회관 소개

 

 

세종문화회관은 1978년 서울시에서 건립한 공연장, 미술관, 회의실 등을 갖춘 종합문화공간이며, 9개의 예술단으로 구성된 서울시에술단을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1988년 예술의전당 개관 이전까지 국제 및 국내 대표공연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 곳이기도 합니다.

 

세종문화회관은 광화문 앞 세종로에 위치하고 있어 차를 가지고 가면 다소 과한 주차요금이 발생됩니다.

다행히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공연 관람 시 주차요금 할인이 되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더군요.

 

최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올패스라는 프로그램과 딸아이 덕분에 문화생활을 톡톡히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세종문화회관 주차장 주차요금세종문화회관에 대해서 소개를 해 볼까 합니다.

 

세종문화회관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지하에 세종로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이곳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세종로 서쪽, 정부서울청사 본관과 별관 사잇길로 들어서면 세종로를 관통하는 중앙지하차도 옆에 세종로공영주차장 진입로가 있습니다.

 

세종로공영주차장 주차장은 지하 2층과 지하 3층에 있으며, 주차면수가 1,260면이나 됩니다.

지하 2층 주차장에서 세종문화회관으로 바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지하 2층에 주차하면 편리합니다.

 

 

세종문화회관 주차장 안내

 

주차장 세종로공영주차장

주차장 이용시간 24시간 유료

주차요금 5분당 430원, 10분 860원, 1시간 5,160원

주차요금 할인 세종문화회관 공연 티켓으로 정산기에서 결재시 4시간에 5,600원

추가시간은 일반 주차료와 동일 적용

 

지하 2층에 주차하면 세종문화회관 공연장과 전시장으로 가는 안내표지가 있습니다.

 

저는 지하 3층에 주차하고 계단을 통해 올라와서 이동했습니다.

엘리베이터는 1층과 지하 2층까지만 운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입구로 들어서면 세종대왕과 충무공 이야기 전시장이 있습니다.

우측 계단 몇 개 올라가면 엘리베이터가 1층까지 올라갑니다.

 

세종문화회관 앞 세종대왕 동상

 

현재 광화문 앞 세종로는 숲이 있는 개방된 공원으로 재구조화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공사 도중 육조거리와 삼군부, 사헌부 등의 흔적이 발견되면서 월대 복원과 육조거리 흔적 되살리는 사업까지 진행되다 보니 진행속도가 더딘 것 같습니다.

 

이순신 장군 동상

공사가 빨리 진행되어 육조거리 흔적과 바뀐 숲이 있는 공원을 빨리 봤으면 좋겠습니다.

 

이순신 동상 앞에 있던 세월호 기억공간은 서울시의회로 임시 이전했다는 소식은 매스컴으로 봤습니다.

유족 측은 공사 후 새 전시공간을 만들어 달라고 요구하고 있으나, 오세훈 시장이 당선되면서 재설치는 불가하다는 의견을 보이고 있답니다.

 

 

세월호 비극이 발생한 지 벌써 몇 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진상규명 요구가 있을 정도로 허술한 사건 조사라고 하는데요.

하루빨리 유족들이 이해할 수 있게 객관적인 진상조사를 마무리했으면 좋겠습니다. 

 

세종로에서 바라본 세종문화회관 모습

 

세종문화회관은 1972년 서울시민회관이 불타 없어진 뒤 1978년에 준공된 곳인데 한국의 옛 건축양식을 현대적 감각에 맞게 변용하여 웅장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갖도록 하였다고 합니다.

 

 

시설은 대극장, 소극장, 미술관본관, 미술관별관, 미술관신관 등 기본시설과 컨벤션센터, 콘퍼런스홀, 소회의실, 분수대광장, 데크플라자 등 부대시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부설로 음악홀 전문 공연장인 강북구 번동에 꿈의 숲 아트센터삼청각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은 1~3층으로 구성된 공연장으로 무려 3,022석의 갹석을 갖춘 공연장입니다.

 

세종문화회관이 자리한 곳은 조선시대 형조라는 관청이 있던 곳입니다.

형조는 조선시대 중앙 관서인 육조의 하나로 사헌부, 한성부와 함께 삼법사로 일컬어지기도 했습니다.

 

이곳 형조에서는 한국 천주교회가 창설된 후 수많은 천주교인들이 압송되어 문초를 받은 곳으로 서울천주교 순례길 코스로도 들어가 있는 구간입니다.

 

세종문화회관 앞 밴치에 책읽는 남자가 있네요.

 

세종문화회관 뒤편에서 찍은 모습입니다.

 

벌써 지어진지 30년이 지났지만, 새 건물처럼 웅장함이 그대로 살아 있습니다.

세종문화회관세계 유수의 공연장으로 인정받는 한국 공연예술의 등용문이자 국제공연예술의 유일한 통로였고 70~80년대에는 한국 순수예술의 요람이었습니다.

 

예쁜 작품도 전시되어 있네요.

 

세종문화회관은 세종문화회관에서 운영하는 서울시예술단이 활동하는 공간이기도 하는데요.

그 공연단으로는 서울시국악관현악단, 서울시무용단, 서울시 합창단, 서울시뮤지컬단, 서울시극단, 서울시 오페라단,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 서울시청소년국악단 등입니다.

 

말 그대로 종합예술을 모두 실현할 수 있는 사단으로 조직된 기분입니다.

 

세종문화회관 건물배치도

 

A동에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이 있고요.

B동에는 M씨어터, 세종예술아카데미, 세종홀, 세종미술관 1관이 

C동에는 체임버홀, 서비스플라자, 사무동이.

D동에는 S씨어터

E동에는 예술동이.

지하에는 광화문 아띠, 세종미술관 2관, 세종이야기, 충무공이야기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배치현황

 

지하 2층엔 세종이야기와 충무공이야기라는 전시홀이 있는데요.

광화문광장에 세워진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의 이야기를 다룬 곳입니다.

그리고 카페 아라와 기념품점이 있습니다.

 

지하 1층에는 광화문 아띠 전문식당가가 있고, 세종미술관 2관이 있습니다.

 

1층에는 매표소와 음향과 조명실, 객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2, 3층에는 2층 객석이, 4~5층에는 3층 객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세종문화회관 주차장 정보와 세종문화회관에 대해서 정리해 봤는데요.

세종문화회관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두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