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영화.공연.서평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 국제주얼리&액세서리쇼 이모저모

by 휴식같은 친구 2023. 10. 6.
반응형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 국제주얼리&액세서리쇼 이모저모

 

 

어제부터 7일까지 코엑스 B홀에서는 2023 서울 국제주얼리&액세서리 쇼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번 서울국제주얼리전시회는 작년에 6년 만에 열린데 이어 금년에도 열리고 있는데요.

총 120여개 주얼리 업체(서울시 지원 56개사 포함)가 참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주얼리 업계와 소비자가 글로벌 주얼리 산업의 최신 경향을 공유하고 국내 주얼리 산업의 시장 현황 등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2023 서울국제주얼리콘퍼런스'(Seoul International Jewelry Conference·SIJC)도 6일 14:00~17:50까지 열리는데요.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2023 서울 국제주얼리&액세서리 쇼 모습을 담았습니다.

 

코엑스 동문 앞에서는 강남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네요.

 

강남페스티벌은 세계가 인정하는 K-컬처를 관광자원으로 활용한 글로벌 축제로 영동대로와 코엑스, 개포동 마루공원 등에서 5일 개막해서 9일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강남 패션 페스타, 마루공원 그린콘서트, 영동대로 K-POP 콘서트, 국제평화마라톤대회, 미식여행과 함께하는 K-Culture 스테이지 등 6개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서울 국제주얼리&액세서리 쇼는 코엑스 B홀에서 열리고 있는데, 입구의 대형 LED가 돋보입니다.

 

2023 서울 국제주얼리&액세서리 쇼 행사 안내

 

기간 10월 5일(목) ~ 7일(토)

시간 10:00~17:00(16:30 입장마감)

장소 코엑스 B홀

입장료 사전등록 5,000원, 현장등록 10,000원, 초대장 무료

 

 

이번 2023 서울 국제주얼리&액세서리쇼는 서울주얼리지원센터와 엑스포럼이 주최하고,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과 한국주얼리산업진흥재단,  한국귀금속단체장협의회 등이 후원하고 있습니다.

 

2023 서울 국제주얼리&액세서리쇼 부스안내 및 행사 프로그램

 

미국의 천연 컬러 다이아몬드 기업인 Scott West Diamonds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천연다이아몬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쇼에서 대중에게 공개될 컬러 다이아몬드 중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2.01캐럿의 천연 핑크 다이아몬드 나석과 55억원을 호가하는 5.03캐럿 핑크 다이아몬드 반지인데요.

GIA가 감정한 이 나석은 팬시 비비드 핑크 컬러의 매우 강렬한 핑크색(색상 강도 3P)을 보이는 SI2 등급, 프린세스 컷 다이아몬드로 예상 가격은 약 110억 원을 호가한다고 하네요.

 

2023 서울 국제주얼리&액세서리쇼에서는 보석 원자재와 완제품, 파인주얼리, 패션주얼리, 액세서리 및 공예품, 기자재 및 장비, 주얼리 테크 등 주얼리에 관련된 모든 것들이 전시되고 있는데요.

며칠 전 다녀온 홍콩 주얼리페어와 비교하니 아쉽도록 작은 규모임에는 틀림이 없네요.

 

오스뮴 인스티튜트코리아

오스뮴 귀금속으로 제작된 60억 바이올린(우측)과 하이엔트 시계 등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스뮴 인스티튜트는 금, 은, 백금 등과 함께 8가지 귀금속에 속하며 희소성 및 위조 불가능성을 바탕으로 독일 등 유럽에서 최신 유형자산 투자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주얼리마케팅 서-밋 발표 모습

 

비즈니스 프로그램으로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와 국내외 MD 유통상담회가 열리고요.

 

첫 날인 5일에는 한미감정원의 루비와 사파이어에 대한 세미나와 주얼리마케팅 서-밋이 진행됐습니다.

6일에는 해외진출 전략 세미나가 오전에 열리고, JBM 장학생들의 주얼리 데모데이가 13:00부터 2시간 동안 열립니다.

 

 

아울러 10월 6일(금) 14:00~17:50까지 2023 국제주얼리콘퍼런스가 열립니다.

6명의 국내외 유명인들의 강연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마지막날인 7일에는 주얼리 혁신성장 패키지지원사업 성과발표회가 10:00에 개최됩니다.

 

2023 서울 국제주얼리&액세서리쇼 행사장 내 카페

 

2023 서울 국제주얼리&액세서리쇼 부스 모습

 

한국귀금속보석 디자인협회 순회전

 

주얼리 기술 파빌리온 전시장

 

익산-U 주얼리 특화단지 전시부스

 

(주)산타플러스 코페레이션의 아트불 SANTA 전시관과 엄태림 특별초대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주얼리브랜드매니지먼트(JBM) 장학과정 전시 부스

창업했거나 창업을 준비 중인 장학생들의 제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크탈렌과 어피스(apiece)

 

지픽 / 벨오프

주얼리 자판기의 등장, 이젠 주얼리도 자판기로 판매하는 시대가 올 것 같네요.

 

채씨, 발릭

 

게눅(genug)

 

2023 서울 국제주얼리&액세서리 쇼는 작년 6년 만에 코엑스에서 다시 열리고 있는데요.

규모면에서 작년과 비슷하지만, 참여인원은 첫날이라 그런지 한산한 모습이었습니다.

 

2023 서울 국제주얼리&액세서리쇼는 토요일까지 계속됩니다.

우리나라 주얼리산업의 발전을 위해 홍콩 전시장의 반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