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롯데마트의 해물탕 간편식, 암사동식 해물탕

by 휴식같은 친구 2018. 4. 27.
728x90
반응형

며칠 전에 해물탕 요리에 도전했습니다.


요리에 도전했다고 해서 거창할 것 까진 없구요.

마트에서 해물탕으로 나온 팩을 사와서 요리한 정도? ㅎㅎ


매번 아내가 해주는 밥상만 받아보다가 직접 한 요리라 포스팅을 해 볼까 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집에서 한 요리라고는 아주 가끔씩 라면끓이기, 김치볶음밥, 김치찌개 정도가 전부였는데요.

아~토스트 만들기도 있네요.....ㅎㅎ


아내는 방과후 수업으로 저녁 7시 넘에 들어오고, 저는 강의 마치고 일찍 들어와 여유가 있어서 마트에서 장을 보고 해물탕에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시골에서 어머니도 와 계시고 해서 좀 색다른 요리를 해 드리고 싶었네요.ㅎㅎ


암사동식해물탕


집 근처 롯데마트 양평점으로 갔습니다.


해물탕 재료를 사려다가 발견한 암사동식 해물탕.


가격은 9,900원인데 시간이 지나면서 정가로 파는 것도 있고 25% 할인해서 파는 것도 있더라구요.

25% 할인된 해물탕을 구입했습니다. 

완전 득템!


암사동식 해물탕이 뭘까요?

해물탕을 되게 좋아하는 저로서는 처음 들어보고, 검색해 봐도 나오지 않네요.ㅎㅎ


암사동식해물탕_2


포장을 뜯어보니 맛요일이라는 해물탕 육수와 홍합 20여개, 양파와 대파, 무가 들어가 있는 야채포장이 들어가 있습니다.


암사동식해물탕_3


그리고 콩나물과 쑥갓, 건보리 새우와 자숙새우 두마리


암사동식해물탕_5


대구곤과 백합, 그리고 문어도 조금 들어있습니다.

이 정도 가격에 재료는 충분해 보이나 꽃게가 없는 것이 아쉽네요.


별도로 꽃게라도 사올 걸 하는 후회...ㅎㅎ

 

암사동식해물탕_4


재료에 들어간 각종 채소 종류는 국산, 해물들은 대부분 외국산입니다.


암사동식해물탕_6


해물탕 조리법입니다.


먼저 해물탕 조리하기 위해 준비작업이 필요하겠네요.


1) 조리 시에는 두껑을 열고 조리하기

2) 해물을 흐르는 찬물에 세척 후 넣어주기

3) 종이컵 기준 용량은 170ml





해물탕 조리하는 순서


1) 냄비에 600ml(종이컵 3과 1/2컵)을 넣고 콩나물, 쑥갓, 팽이버섯을 제외한 나머지 재료를 투하하고 끓인다(근데 팽이버섯은 없었던것 같음)


2) 국물이 끓으면 중불에서 10여분간 끓인 후 나머지 재료를 넣어준다.


3) 중불에서 5분 정도 더 끓인 후 먹기


해물탕은 더 오래 끓일 수록 진한 육수가 나온다고 합니다.




암사동식해물탕_7


먼저 빨간 해물탕 육수를 넣었습니다.


암사동식해물탕_8


그리고 야채와 해물을 손질, 손질이라기 보다는 찬물에 살짝 씻으면 됩니다.


암사동식해물탕_8


쑥갓과 콩나물도 찬물에 세척


해물탕


집에있는 또 다른 재료가 없나 냉장고를 뒤졌습니다.


양파와 무, 대파, 다시마 등을 더 준비하고,


암사동식해물탕_10


들깻잎의 구수한 향이 필요해서 들깻잎과 마늘, 호박 등을 추가로 준비했네요.


암사동식해물탕_11


육수 넣은 냄비에 채소를 제외한 재료를 투하했습니다.


근데 금방 넘치려고 하네요.

요리초보자의 한계? ㅎㅎ


암사동식해물탕_12


다시 넓은 그릇을 준비했습니다.



암사동식해물탕_13


10분 정도 끓고 나머지 재료들을 넣었습니다.


암사동식해물탕_14


보글보글 끓는 소리와 함께 맛있는 바다내음이 나는 해물탕 냄새가 식욕을 자극하네요.

꽃게만 들어갔으면 비주얼이나 맛도 더 나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암사동식해물탕_15


드디어 완성!

사진으로 보니 진짜 그럴 듯한 해물탕 모습을 갖추었네요.


제가 했지만 완전 신기신기 합니다...ㅋㅋ


국물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덕분에 얼큰한 해물탕 육수 맛을 느낄 수 있었네요.

해물탕 전문점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생각보다 국물도 진하고 맛있었습니다 .ㅎㅎ


처음 끓여 본 해물탕

어머니나 아내, 딸 아이도 맛있게 먹어주니 기분이 더욱 좋네요.

여자분들은 이런 맛에 요리를 하는가 봅니다.


아무튼 오랜만에 주방에서 해물탕 요리로 점수를 땄습니다.


롯데마트의 암사동식 해물탕3~4인 가족이 드시기에 적당한 분량으로 간단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어서 좋네요.

원래 캠핑용으로 나온 건데 아무데서나 재료만 넣고 끓이면 되니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유독 좋아하는 음식이 해물탕이거든요.


그래서 해물탕 맛집을 많이 찾아가는데 그 동안 몇개 안되는 포스트 중 해물탕 관련 포스트가 무려 6개나 되네요.ㅎㅎ


[기장죽성맛집]죽성드림성당 근처의 죽성바다 식당의 해물탕이 풍성합니다


강화도 맛집(외포리맛집), 돈대회센터 꽃게탕 너무 맛있네요


부천 송내동(중동역)맛집, 털보해물탕 맛있네요


[속초맛집]속초 해물탕 맛집 천하일미 해도리탕 소개


[목포맛집]해물탕과 해물찜이 푸짐한 목포 섬마을해물탕 후기


고창 동호해수욕장 숙소인 민박 및 해물탕 맛집소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