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728x90
반응형

전체 글1697

서울시 친환경 주말농장, 가을개장 (시흥 안현동농장) 서울시 친환경 주말농장, 가을개장 (시흥 안현동농장) 서울시 친환경주말농장은 지난 4월 10일 개장한 이래 반환점을 돌았습니다. 김장배추와 김장무 재배에 동의한 참여자들은 상반기 주말농장을 지난 8월 초까지 마무리하고, 8월 21일에 가을농장을 개장했습니다. 함께서울 친환경농장은 도시 어린이들이 생소한 농사체험을 통해 생명존중, 책임감, 인내력을 기를 수 있는 인성교육의 장이자 가족 간 유대를 강화하는 소통의 장으로 시작하는 정책입니다. 건강한 먹거리를 가족이 함께 키워가면서 보람과 행복,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어 무척 좋네요. 다만, 서울시가 아닌 인접한 지역의 농장들을 이용하다 보니 이동거리가 다소 먼 것이 흠입니다. 지난 주말에 서울시 친환경 주말농장을 개장한다고 해서, 비가 내린 오후에 들러 .. 2021. 8. 23.
광화문 맛집 / 세종문화회관 맛집, 다온보쌈치킨 광화문 맛집 / 세종문화회관 맛집, 다온보쌈치킨 오늘은 오랜만에 맛집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광화문 앞 세종문화회관 공연보러 가서 들렀던 다온보쌈치킨이라는 식당인데요. 광화문 근처엔 관공서와 직장인들이 많아서 주위에 맛집들이 많이 있는 곳입니다. 다온보쌈치킨에서 딸아이와 함께 보쌈정식을 먹었는데, 주인 아주머니 무척 친절하시고 양도 많고 맛있었습니다. 다온보쌈치킨은 5호선 광화문역 8번 출구 세종문화회관 옆 M씨어터 맞은편 작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KFC 뒤에 위치합니다. 다온이란 모든 좋은 이들이 다온다라는 의미로 지은 이름이라고 간판에 적혀 있습니다. 다온보쌈치킨 영업시간은 휴무일 없이 매일 10:00~00:30까지 영업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코로나 거리두기 4단계라 밤 10시까지만 영업하고.. 2021. 8. 22.
영화 미쓰백, 한지민 여우주연상 받을만한 영화(백상예술대상, 청룡영화상) 영화 미쓰백, 한지민 여우주연상 받을만한 영화(백상예술대상, 청룡영화상) 사람이 지켜야할 순서라는 의미의 인륜, 부모와 형제사이에서 마땅히 지켜야 할 도리라는 의미의 천륜. 영화 미쓰백은 이런 인륜과 천륜을 져버린 실제 아동학대 사건을 재구성한 영화입니다. 과거엔 이런 인륜과 천륜을 져버리는 뉴스가 뜸했지만, 요즘 시대엔 심심치 않게 접하곤 합니다. 아주 낯선 것이라도 자주 접하면 익숙해지는 법, 우리사회가 이런 천륜을 져버리는 뉴스에 익숙해지지는 않았는지 한 번 되새겨보게 되는 영화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동학대라는 주제가 사람들에게 영화 주제로서 매력이 떨어지고, 흥미를 유발하는 요소가 없다보니 흥행에는 실패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작품성에서 만큼은 청룡영화상과 백상예술대상 둥에서 여우주연상, 신인감독상.. 2021. 8. 21.
인조의 아버지 원종과 인헌왕후의 능, 김포 장릉 나들이 인조의 아버지 원종과 인헌왕후의 능, 김포 장릉 나들이 지난 주말 김포 장릉에 산책하러 다녀왔습니다.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인데, 숲 속을 걸으며 조선왕릉을 관람하기에 좋은 곳이라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더군요. 더욱이 코로나 거리두기 4단계라 야외 나들이를 주로 나오는 듯합니다. 김포 장릉은 왕위에 오른 왕릉이 아니라 인조반정으로 정권을 잡은 인조가 왕위에 오르자 아버지 정원군의 묘소가 묘에서 원으로, 원에서 능으로 조선시대 최초로 승격된 조선왕릉입니다. 그러다 보니 기존의 조선왕릉은 정자각에서 봉분이 대부분 보이지 않는데, 김포 장릉은 묘를 만들어 놓은 곳을 왕릉으로 조성하다 보니 봉분이 모두 보이는 약간 다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인조의 아버지와 어머니인 정원군, 즉 나중에 원종으로 추존된 원종과 .. 2021. 8. 20.
세종문화회관 주차장 주차요금과 세종문화회관 소개 세종문화회관 주차장 주차요금과 세종문화회관 소개 세종문화회관은 1978년 서울시에서 건립한 공연장, 미술관, 회의실 등을 갖춘 종합문화공간이며, 9개의 예술단으로 구성된 서울시에술단을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1988년 예술의전당 개관 이전까지 국제 및 국내 대표공연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 곳이기도 합니다. 세종문화회관은 광화문 앞 세종로에 위치하고 있어 차를 가지고 가면 다소 과한 주차요금이 발생됩니다. 다행히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공연 관람 시 주차요금 할인이 되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더군요. 최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올패스라는 프로그램과 딸아이 덕분에 문화생활을 톡톡히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세종문화회관 주차장 주차요금과 세종문화회관에 대해서 소개를 해 볼까 합니다. 세종문화회관 주차장은 따로 .. 2021. 8. 19.
[세종문화회관 클래식공연] 썸머클래식 [세종문화회관 클래식 공연] 썸머클래식 세종문화회관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공연관람의 기회를 제공해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올패스' 첫 번째 공연은 저번주에 관람한 뮤지컬 비틀쥬스였습니다. 세종문화회관 올패스는 뮤지컬과 클래식 등 4개의 공연을 단돈 2만원으로 관람할 수 이벤트입니다.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올패스 선착순 판매, 4개 공연 2만원에! 뮤지컬 비틀쥬스, 화려한 무대와 저세상 텐션 후기 (in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이번 두 번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올패스의 공연은 세종문화회관의 여름시즌 대표공연인 2021 썸머클래식입니다. 클래식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즐길 수 있도록 쉽고 재미난 해설과 아름다운 영상이 함께하는 공연이었습니다, 2021년 세종문화회관 썸머클래식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 2021. 8. 18.
영화리뷰, 남자가 사랑할 때 영화 리뷰, 남자가 사랑할 때 오랜만에 영화 리뷰를 하게 되었네요. 극장에서 영화 본 지가 2년은 넘은 듯합니다.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넷플릭스 영화를 보곤 하는데 우연히 황정민과 한혜진이 주연으로 연기한 영화 '남자가 사랑할 때'라는 영화입니다. '남자가 사랑할 때'라는 영화는 인정사정 봐주지 않는, 사랑이라고는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는 사채업자의 사랑이야기인데요. 진부한 소재이지만 황정민과 한혜진의 연기와 진한 로맨스가 그리울 때 한 번 볼만한 영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 대부업체 직원과 채무자가 사랑에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ㅎㅎ 영화 '남자가 사랑할 때' 후기를 적는데, 약간의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영화 남자가 사랑할 때 개봉일 20.. 2021. 8. 17.
영화 봉오동 전투, 홍범도 장군 100년만의 귀환 영화 봉오동 전투, 홍범도 장군 100년 만의 귀환 봉오동 전투의 홍범도 장군이 광복 76주년을 맞아 순국 78년, 고국을 떠난 지 100년 만에 귀환하셨습니다. 여천 홍범도 장군은 백두산과 만주벌판을 누비며 일본군을 토벌한 독립전쟁의 전설, 영웅입니다. 1921년 연해주 이주 후 100년 만의 귀환인데요. 2019년 문재인 대통령과 카심 토키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의 정상회담에서 홍범도 장군 유해 봉환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고, 원래 봉오동 전투 100주년을 기해 2020년 3.1절에 유해 봉환이 결정되었지만, 코로나 사태로 연기되었다가 이번에 카자흐스탄 대통령의 국빈방한을 계기로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여천 홍범도 장군의 유해는 16~17일 양일간 국민추모제를 실시한 후 18일 대전현충원에 안장된다고 .. 2021. 8. 16.
강서구 증미산(염창산, 염창공원)에서 바라본 한강야경 강서구 증미산(염창산, 염창공원)에서 바라본 한강 야경 오늘은 해 질 무렵 집에서 나와 증미산(염창산)까지 산책을 다녀온 이야기입니다. 목동교에서 양천둘레길을 거쳐 염창동으로 올라가서 한강으로 내려와 돌아오는 10km 정도의 코스로 제법 많은 거리를 걸었네요. 염창산은 55.2m의 야트막한 강서구 염창동에 있는 산인데요. 한강변에 위치하고 있어 한강야경 숨은 명소입니다. 김포방향으로 올림픽대로를 달리다 보면 가양대교 가기 전, 좌측에 높은 계단을 따라 올라가는 산이 보이는데 그곳이 바로 염창산, 증미산이라고 합니다. 저녁 7시 반 정도 나오니 목동교에서 바라보는 서쪽 하늘 풍경은 아직 노을이 곱게 물들어 있습니다. 안양천의 노을 목동교를 지나 양천구 안양천 제방길인 양천 둘레길을 따라 걷습니다. 가는 여.. 2021. 8. 15.
선유도공원 야경보며 산책, 한여름 무더위도 물러나네요 선유도공원 야경 보며 산책, 한여름 무더위도 물러나네요 한여름 무더위도 이제 마무리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진 낮엔 30도 이상의 무더위가 계속되지만 밤엔 많이 선선해져 가네요. 저녁식사 후 집에서 나와 양화한강공원과 선유도공원을 산책하며 야경을 보고 왔는데요. 선유도공원과 양화한강공원은 집에서 도보로 15분 정도면 다녀올 수 있는 곳이라 가끔 여름밤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양화대교 위에서 바라본 여의도 야경 양화대교 남단에는 선유카페가 양쪽에 자리하고 있는데 다리에서 바라보는 여의도 풍경이 매력적입니다. 당산철교 위로 멀리 서울 남산타워도 눈에 들어오는 맑은 여름밤입니다. 밤 8시가 넘어가면서 아직 서쪽하늘엔 남은 노을이 멋지네요. 선유도 조류전망대에서 바라본 양화대교 제2한강교로 불리던 양화.. 2021. 8. 14.
몽촌토성 꾸러기 수비대, 백제집자리전시관 (올림픽공원 몽촌역사관) 몽촌토성 꾸러기 수비대, 백제집자리전시관 (올림픽공원 몽촌역사관) 몽촌역사관은 몽촌토성이 고대국가 백제의 왕성이었다는 사실과 서울의 2천년 도시 역사, 한강유역의 고대문화 등을 전시․교육하는 한성백제박물관 소속 어린이대상 박물관으로서, 1992년 1월 개관한 역사관입니다. 서울의 고대역사와 문화, 몽촌역사관 몽촌역사관에서는 증강현실을 이용한 역사체험으로 출동! 몽촌토성 꾸러기 수비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냥 몽촌토성 일대를 둘러보는 것보다 딸아이와 함께 증강현실을 이용하면서 10개의 미션을 완성하는 체험을 했습니다. 미션을 모두 완성하면 백제사람들과 찍은 사진을 인화해주고 선물도 받을 수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하면 꼭 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몽촌토성 꾸러기 수비대로 올림픽공원 일대를 둘러보며 백제 .. 2021. 8. 13.
서울의 고대역사와 문화, 몽촌역사관 서울의 고대역사와 문화, 몽촌역사관 서울의 시작은 대략적으로 2천년 전이라고 합니다. 서울을 비롯한 한강하류는 비옥한 충적지가 많아 농경이 적합하고 주위에 산과 구릉이 발달해 군사적으로도 유리해 선사시대부터 많은 사람들이 모여 살았단 곳이죠. 청동기시대를 거쳐 철기시대에 한강유역에 큰 나라들이 생겨났는데요. 그중 백제국이 세력을 넓히며 한강, 금강, 영산강 유역의 마한 땅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처음에 위례성, 나중에 한성이라고 불러 백제의 수도였던 때를 한성시대라고 부르는데, 이란 백제의 수도였던 서울의 고대역사와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곳이 올림픽공원 내에 있는 몽촌역사관입니다. 암사동 선사유적지에 갔다가 몽촌역사관에 들렀습니다. 몽촌역사관은 올림픽공원 내에 있기 때문에 올림픽공원에 주차를 해야 하는데.. 2021. 8. 12.
서울 암사동 선사유적지 선사체험마을, 초등학생 역사견학 서울 암사동 선사유적지 선사체험마을, 초등학생 역사견학 한강유역의 대표적인 신석기시대 집터유적인 암사동 선사유적지에 다녀왔는데요. 암사동 선사유적지 입장료와 주차장, 암사동 선사유적박물관에 관한 내용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암사동 선사유적지 입장료, 주차장 그리고 박물관 암사동 선사유적지는 1925년 대홍수로 그 존재가 드러났고, 여러 차례 발굴조사를 통해 50 여기의 신석기시대 집터와 3개의 문화층이 확인됐습니다. 지금으로부터 6천여년 전 유적으로 한반도 중서부 지방을 대표하는 빗살무늬토기와 갈돌, 갈판, 그물추, 불에 탄 도토리 등이 출토되었습니다. 오늘은 암사동 선사유적지 야외 전시인 선사체험마을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서울 암사동 선사유적지에는 박물관을 비롯하여 야외에는 복원된.. 2021. 8. 11.
서울 암사동 선사유적지 입장료, 주차장 그리고 박물관 서울 암사동 선사유적지 입장료, 주차장 그리고 박물관 서울 강동구 암사동에는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마을, 한강 유역의 대표적인 신석기시대 집터 유적이 있는 곳입니다. 지금까지 확인된 우리나라 신석기 유적 중 최대 마을단위 유적(40기 이상)이라고 합니다. 딸아이의 역사교육 현장을 알려주기 위해 나들이 겸 해서 지난 일요일에 다녀왔는데요. 예전에 한 번 다녀오고 오랜만에 방문을 했습니다. 박물관과 선사체험, 신석기시대 움집재현 공간들을 모두 볼 수 있어서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오늘은 암사동 선사유적지 입장료와 주차장 정보 그리고 암사동 선사유적박물관 전시내용을 담았습니다. 서울 암사동 선사유적지 주차장 1회 주차에 경차가 1,000원, 소형이 2,000원, 25인승 이상 대형차는 4,000원입니다. 추.. 2021. 8. 10.
뮤지컬 비틀쥬스, 화려한 무대와 저세상 텐션 후기 (in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뮤지컬 비틀쥬스, 화려한 무대와 저세상 텐션 후기 (in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오랜만에 딸과 함께 비틀쥬스라는 다소 색다른 주제의 뮤지컬을 보고 왔습니다. 비틀쥬스는 1988년 미국에서 코미디, 환타지 영화로 먼저 소개되었고, 2019년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처음 선보였는데요. 토니어워즈 8개 부문 후보에 오른 것을 비롯해 같은 해 외부비평가상(최우수 무대디자인상), 드라마 리그 어워즈(최우수 연출상), 드라마 데스크 어워즈(최우수 무대디자인상) 등 브로드웨이 3대 뮤지컬 시어터 어워즈 수상을 석권했던 뮤지컬입니다. 이번에 공연한 뮤지컬 비틀쥬스는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라이선스 공연으로 선보였는데요. 6월 18일 개막 예정이었다가 29일로 연기하고, 다시 7월 6일로 연기했는데, 무대의 테크니컬적인 문제로.. 2021. 8. 9.
우리집 반려묘인 턱시도 고양이, 오즈의 일상 우리집 반려묘인 턱시도 고양이, 오즈의 일상 우리집에서 키우는 반려묘, 오즈는 이제 2년이 지난 청소년 고양이랍니다. 길냥이가 새끼를 낳고 다 죽어가던 애를 버리고 가서 동생이 병원에 데려가 겨우 살린 고양이죠. 마침 딸아이가 고양이를 키우자고 노래하던 참에 삼촌이 고양이를 키운다 하니 그냥 지나칠 리가 없겠죠. 일주일 체험해보고 결론 내리자고 한 게 결국 1년 전부터 키우고 있는 턱시도 고양이입니다. 오랜만에 우리집 턱시도 고양이, 오즈의 일상을 담았는데요. 턱시도 고양이 오즈의 네 번째 이야기입니다. 고양이 기르기, 1주일 체험해보기 고양이 키우기, 사랑스러운 '오즈' 이야기 [반려묘 이야기] 우리집 고양이, 오즈의 일상 턱시도 입은 듯한 우리집 고양이 오즈 뭔가를 갈구하는 눈빛으로 텔레파시를 보냅니.. 2021. 8. 8.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 푸드 에비뉴(Sky 31 푸드코트) 전망좋은 곳에서 식사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 푸드 에비뉴(Sky 31 푸드코트), 전망좋은 곳에서 식사 예전부터 롯데월드타워에 가서 전망대인 서울스카이를 가려고 했는데, 전망좋은 곳에서 식사할 수 있는 롯데월드타워 푸드코트인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 푸드 에비뉴(Sky 31 푸드코트)가 있다는 걸 알고, 여기 가서 저녁 먹으면 굳이 스카이서울에 갈 필요가 없겠더라고요. 국내 최고의 랜드마크인 롯데월드타워(123층, 555m)의 31층인 지상 145m에서 바라보는 전망도 무척 멋졌습니다.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에는 전체 공간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식당가 ‘푸드애비뉴(Food Avenue)가 있고, 나머지 절반은 하늘 위 컨벤션이라고 하는 스카이31 컨벤션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잠실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 푸드 에비뉴 가는 방법과.. 2021. 8. 7.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볼거리가 가득해요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볼거리가 가득해요 롯데월드 내에는 롯데그룹의 문화사업으로 개관한 민속박물관이 있습니다. 구석기시대부터 일제강점기까지의 우리 역사를 시대별로 구분하여 실제 유물 및 재현한 모형을 통해 볼 수 있는 곳인데요. 롯데월드 어드벤처, 신나는 여름방학을 모형물들이 디테일하고 익살스러운 모습으로 재현되어 있는 모습은 다른 민속박물관에서 볼 수 없는 매력과 즐거움이 있더군요. 모형 촌은 8분의 1로 축소된 2천여 점의 인형을 이용하여 조선시대의 사계절과 세시풍속, 관혼상제, 양반과 서민들의 생활모습을 사실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보통 롯데월드에 오면 공연과 놀이기구 타기에 바빠 민속박물관은 그대로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꼭 둘러보면 좋은 곳이었습니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모습을 스케치했습니다. 롯데월.. 2021. 8. 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