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인천경기 여행

인천 가볼만한곳 총정리

by 휴식같은 친구 2018. 9. 9.
반응형

인천 가볼만한곳 총정리



인천은 서울 등 수도권 주요도시에서 대중교통 1시간 안에 도착할 수 있는 인구 300만의 서해안 최대도시입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고인돌에서부터 대한민국 최초로 개항한 근대사의 현장까지 풍부한 역사와 문화가 있는 도시죠.


서울 집에서 가까워 가끔 방문하는 인천여행지 그리고 인천 여행코스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본 인천관광지(인천여행지)는 인천시에서 배포한 관광 안내지도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인천여행



인천은 시간이 머문 듯한 구 시가지와 개항장 외에도 국제도시로 발돋음한 영종도와 청라, 송도국제도시가 있고, 근거리에 섬이 많아 섬여행으로도 안성맞춤인 여행지가 많이 있습니다.


 

송도국제도시



송도국제도시 여행지


송도센트럴파크는 우리나라 최초의 해수공원으로 이국적인 풍경은 물론 야경도 아름다운 곳입니다.

특히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있는 G타워 전망대는 센트럴파크 전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매력적인 곳입니다.


인천송도 센트럴파크 G-타워(G Tower) 전망대


일몰명소 송도 G타워 전망대, 서해해넘이 일몰을 보고 왔어요






컴팩 스마트도시는 전시관, 인천 모형관, 체험전시실 5D 영상관, 4D입체 영상관 등 인천의 역사와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커넬워크는 송도국제도시의 대표적인 쇼핑몰로 봄, 여름, 가을, 겨울 동으로 구분되어 있는 곳입니다. 

시원한 분수앞 카페들은 데이트 하기에도 좋은 곳이죠.


송도쇼핑몰 송도NC큐브 커넬워크에서 쇼핑하기



경인아라뱃길



정서진 경인아래뱃길 여행지


정서진광장 및 전망대는 강원도 강릉 정동진의 대칭 위치로 해넘이 관광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매년 12월 31일에는 해넘이 축제도 열리는 곳입니다.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 아라뱃길 정서진로와 아라뱃길 인천항 아라타워 전망대



아라빛섬은 카약, 고무보트 등의 해양레져 스포츠체험과 해양안전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라폭포는 국내 최대의 인공폭포가 있고, 아라마루 휴게소와 아라마루 전망대는 아라뱃길 풍경이 일품인 곳입니다.

물위 45m 높이에 위치한 원형모양의 전망대인 아라마루 전망대는 바닥이 유라로 되어 있어 짜릿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아라뱃길에 있는 아라마루 휴게소와 아라폭포로 드라이브 다녀왔어요



스파렉스는 2017 한국 웰니스 관광 25선에 선정된 스파시설로 도심 속 휴식공간입니다.


 

인천상륙작전

인천상륙작전 코스


인천상륙작전기념관은 인천상륙작전을 기념하고 참전국들과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하여 건립되었고, 상륙작전 관련 유물들을 관람하는 등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배경을 배울 수 있습니다.

아울러 맥아더 장군과 사진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월미 평화의 나무 7그루는 인천상륙작전 당시 극심한 포격에 살아남은 월미산의 나무 7그루를 평화의 상징으로 보존하고 있는 곳입니다.


팔미도는 인천상륙작전 성공의 빛을 밝혀준 우리나라 최초의 등대가 있습니다.

인천항에서 배타고 들어가 관람하는 색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자유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공원이며 상륙작전을 기념하기 위하여  맥아더 장군 동상을 세우면서 유명해진 공원입니다.


인천 가볼만한 곳, 인천 자유공원의 봄 풍경


 

인천 드라마촬영장소


인천의 드라마 촬영장소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별에서 온 그대'에서 도민준이 강의하던 대학교 강의실 촬영장입니다.


G타워는 각종 드라마 촬영장소이며, UN기구인 GCF 입주 건물로 전망대에서 송도국제도시 전망이 가능한 곳입니다.


송도센트럴파크 전망을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G타워 전망대



배다리 헌책방거리는 드라마 '도깨비' 촬영 배경으로 유명하고 과거 헌책방 거리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곳 입니다.


인천 데이트코스 배다리 헌책방 골목과 인천가볼만한곳 소개합니다



송도 '달콤' 커피 '태양의 후예' 커피솝 장면 찰영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튜디오 발로영화 '뷰티 인사이드' 등 각종 CF 촬영장소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인천 종교여행코스


인천 종교 테마관광코스


한국 기독교 백주년 기념탑은 1885년 미국 선교사 아펜젤러 목사 부부와 언더우드 목사가 인천에 상륙한지 100주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여 세운 기념탑입니다.


대한성공회 인천내동교회는 한국 최초의 성공회교회이고, 

제물포 웨슬리예배당은 최초의 서구식 개신교 예배당입니다.


답동성당은 벽돌조 로마네스크 양식의 건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종도여행지



영종도 여행지


영종도 용궁사는 신라 문무왕 10년에 원효대사가 창건한 절로 절 입구에는 수령 1,000년이 넘는 느티나무 고목 두 그루가 서 있습니다.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는 전시관과 어린이 드라이빙 트랙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곳으로 다양한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을왕리 해수욕장은 물 평균 깊이가 1.5m 정도의 완만한 경사와 백사장이 있어 아이와 함께 휴양지로 안성맞춤 입니다.


무의바다 누리길은 소무의도 인도교와 소무의도에 설치된 산책로를 따라 어촌 풍경과 바다 전망이 가능한 2.48km의 명품코스가 있는 길입니다.


호룡곡산은 2시간 정도의 등산코스로 가족단위 등산에 알맞은 산입니다.


영종도 용유도의 황제물회는 영종도의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합니다.



인천 개항장 여행코스



인천 개항장 여행지


월미 문화의 거리는 바다와 나란히 만들어져 있고, 각종 놀이시설, 조명탑, 분수, 유람선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이광수가 카메오로 출연한 신을 촬영한 곳이기도 합니다.


월미공원은 조선시대 정원 및 한복, 전망대, 전통체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개항장은 일제수탈의 역사가 고스란히 남아 있는 건축물을 확인할 수 있고, 각종 박물관과 전시관, 아트플랫폼 등 볼거리가 가득한 여행지입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은 한국 최초의 차이나타운으로 짜장면 박물관, 삼국지 벽화거리, 한중문화관까지 중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아빠랑 손잡고 세번째 이야기, 인천 차이나타운과 차이나타운 맛집



송월동 동화마을은 아기자기한 동화벽화와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고, 트릭아트 스토리에서 신비한 그림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인천 아이와 가볼만한 곳, 송월동 동화마을



차이나타운의 백년짜장과 유니짜장을 맛보기를 권합니다.



강화도 여행지



강화도 여행지


마니산 첨성대는 단군이 하늘에 제사를 지낸 우리 민족의 영산으로 해마다 개천절에 개천대제가 열리고 있는 곳입니다.

마니산은 우두머리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부근리 고인돌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청동기시대 대표적 북방식 지석묘입니다.


전등사는 381년(소수림왕)에 아도화상이 창건한 절로 보물 178호인 전등사 대웅전, 179호인 전등사 약사전, 393호인 전등사 범종이 있습니다.


보문사는 석모도에 위치하며, 대한불교조계종 사찰이자 우리나라 3대 관음성지 입니다.


고려궁지/용흥궁/성공회성당

고려궁지는 몽고침략기 39년간 고구려 궁궐로 사용한 곳이고, 용흥궁은 철종의 잠저였으며, 대한성공회 강화성당은 한국 최초의 한옥성당입니다.


[강화도 역사기행]몽골침략과 병인양요의 아픈역사를 간직한 '고려궁지' 답사


[강화도역사기행]철종의 잠저 '용흥궁' 답사


[강화도 역사기행]한국 최초의 한옥성당인 '대한성공회 강화성당' 답사







석모도 미네랄온천은 실내탕과 노천탕, 황토방, 옥상전망대, 족욕탕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바닷가와 인접하고 있어 노을 지는 서해를 보며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온천물이 너무 좋은 '강화 석모도 미네랄온천' 후기



석모도 자연휴양림 수목원은 울창한 숲과 다양한 자생생물 등의 자연경관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수목원입니다. 


석모대교 개통으로 석모도 갈만한곳, 석모도 수목원 다녀왔습니다



교동도 여행지인 대룡시장은 1960년대 영화 세트장 같은 모습으로 옛 향기가 가득한 시장입니다.


[강화도여행]교동대교개통으로 가까워진 교동도 여행코스 정리했습니다


[강화도여행]교동도 대룡시장에서의 시간여행


[강화도여행]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교동도 교동향교


[강화도여행]교동도여행 중 들린 고즈넉한 절, 화개사


[강화도여행]교동도 맛집 대풍식당



강화도에서는 고소한 밴댕이와 스테미너에 좋은 장어 보양식을 추천합니다.



옹진군 여행지



옹진군 여행지


백령도 두무진은 오랜시간 동안 파도가 만들어낸 해안절벽과 가지각색의 기암괴석 덕분에 서해의 해금강이라 불리우는 곳입니다.


백령도 콩돌해변은 콩알만한 자갈돌이 바닷가에 몰려 있어 콩돌해안이라 불리우고 천연기념물 392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대청도 옥죽포해변은 아름다운 풍광 뿐 아니라 뒷쪽의 모래언덕으로 유명한 해변입니다.


덕진도 밧지름해변은 고운 백사장, 노송숲, 배당화가 아름답고 인근 해안에서 바다낚시가 가능한 곳입니다.


선재도 목섬은 썰물 때에만 걸아갈 수 있는 모세의 기적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대이작도 풀등해변은 사승봉도에서 소이작도 근처까지 약 30만평의 거대한 모래 벌판이 나타나는 곳입니다.  

수영, 낚시를 즐길 수 있고, 꽃게와 광어를 잡는 재미가 있다고 합니다.


백령도에서는 까나리액젓을 넣은 사곶냉면을 추천합니다.








인천 추천 관광코스를 알아보겠습니다.


당일코스 


인천의 멋과 맛을 찾아서

월미문화의 거리 - 월미공원(전통체험, 전망대) - 송월동 동화마을 - 차이나타운 - 인천개항박물관 - 인천개항장 근대건축전시관 - 인천아트플랫폼 - 신포국제시장


먹거리가 풍성한 인천 신포국제시장, 먹거리 짱이네요~



송도국제도시

컴팩스마트시티 - 트라이볼 - 송도센트럴파크 - 인천대교 전망대 - 커넬워크 - 달콤커피(태양의 후예 촬영지) - 송도컨벤시아 -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인천상륙작전

인천상륙작전전시관 - 연안부두 - 팔미도유람선 - 팔미도(최초의 등대) - 월미공원 - 자유공원


근대문화 골목여행 

도원역 - 우각로 문화마을 - 옛 선교사 합숙소 - 영화초등학교 - 창영초등학교 - 배다리헌책방거리 -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 - 화평동 세숫대야 냉면거리



차 타고 섬여행 당일코스

 

지붕없는 박물관, 강화도 여행

초지진 - 전등사 - 광성보 - 고려궁지/용흥궁/강화성당 - 고인돌/강화역사박물관 - 강화뭉물시장


cnn선정 대한민국 가장 아름다운 섬, 선재도

선재대교 - 목섬 - 측도 - 선재어촌 체험마을 - 영흥대교 - 십리포해변


춤추는 풍경, 무의도

용유역 - 잠진도 선착장 - 큰무리 선착장 - 소무의도/무의바다누리길 - 호룡곡산 - 하나개해수욕장


우리나라 3대 관음 기도처, 석모도

강화대교 - 석모대교 - 민머루해변 - 보문사 - 석모도 미네랄온천 - 석모도수목원






인천 연안여객터미널 출발, 인천 섬여행코스


신이 빚은 마지막 선물, 백령도

연안여객터미널 - 용기포 선착장 - 두무진 코끼리바위 - 촛대바위 - 신선대 - 선대암 - 물범바위 - 사곶 천연비행장 - 심청각


무공해 청정해역, 대청도

연안여객터미널 - 대청도 선착장 - 옥죽포해변 모래사막 - 지두리해변 - 모래울해변


바다위 신비로, 이작도

연안여객터미널 - 대이작도 선착장 - 삼신할머니 약수터 - 부아산 구름다리 - 작은풀안 큰풀안 해변


옥빛이 아름다운, 승봉도

연안여객터미널 - 승봉도 선착장 - 이일레해변 - 목섬 - 촛대바위 - 남대문바위




이렇게 해서 인천여행지와 인천관광코스, 인천 가볼만한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도 인천여행지를 꽤 많이 다녀온듯 하네요.

포함시킨 포스트 말고도 다녀온 곳이 제법 있으니까요.


다만, 백령도나 대청도 등 인천 섬여행은 상대적으로 못가본 곳이 많습니다.

다음을 기약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34